전국경제교육센터협의회 회장에 김종국 전주대 교수
전국경제교육센터협의회는 지난 28일 신임 회장으로 김종국(사진) 전주대 금융보험학과 교수를 선출했다고 2일 밝혔다. 전국경제교육센터협의회는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후원을 받아 전국 11개 광역지방자치단체 경제교육센터로 구성돼 있다.
네파, 야간 아웃도어에 최적화한 리플렉트 시리즈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빛 반사 소재로 만든 야간용 제품 라인 ‘리플렉트 시리즈’를 2일 출시했다. 네파가 자체 개발한 반사 기능 소재 ‘리플렉트’로 만들어 흐린 빛이 비춰도 빛을 바로 반사시킨다.
GS샵, 쇼호스트와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 실시
GS샵이 지난 1일부터 홈쇼핑 업계에선 처음으로 ‘생방송 중 카카오톡 메시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생방송 중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쇼핑호스트에게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해 문의하고 상품평도 남길 수도 있다.
시중은행 3%대 정기예금도 사라진다
국민은행은 1일 국민슈퍼정기예금 금리를 3.05%에서 2.97%로 낮췄다. 우리은행도 같은 날 16개 정기예금 금리를 0.1%포인트씩 모두 내렸다. 이 은행 정기예금 상품 중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우리토마스정기예금 금리는 3.00%에서 2.90%가 됐다. 외환은행의 예스큰기쁨정기예도 금리도 2.80%에 불과하다.
금호타이어, 국내 최초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 실시
금호타이어는 국내 최초로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도는 타이어 구매 후 바닥면이 한계수준(1.6mm)까지 마모됐을 때, 실제 주행 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해 주는 제도다. 대상 제품은 마제스티 솔루스, 시티벤처 프리미엄 등 프리미엄 제품과 SUV용 제품이며, 최소 2개 이상 구매시 최대 60,000km(주행거리)까지 보증 받을 수 있다.
기아차, 국내판매 1,000만대 돌파 기념 감사 이벤트 실시
기아자동차는 국내 누적 판매 1,000만대 돌파를 기념해 4월 다양한 감사 이벤트를 준비한다고 2일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달 국내판매 39,500대를 기록해 1962년 K-360 3륜 화물차 판매를 시작한 이래 51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다. 이에 기아차는 4월 구매고객에게 ▦K시리즈 무상보증 기간 연장, ▦K시리즈 차량 교환 프로그램, ▦RV 넘버원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