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바둑 단신] 대기만성 김혜민, 박지연과 여류국수 쟁패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바둑 단신] 대기만성 김혜민, 박지연과 여류국수 쟁패 外

입력
2013.02.01 11:57
0 0

'대기만성형 기사' 김혜민이 새해 첫 대국을 승리로 장식하며 여류국수전 결승에 진출했다.

김혜민은 지난달 30일 한국기원 4층 본선대국실에서 벌어진 제18기 가그린배 여류국수전 본선토너먼트 4강전에서 김나현을 불계로 물리치고 결승에 올라 현 타이틀 보유자 박지연과 3번 승부를 벌여 국수타이틀의 새 주인을 가린다.

지난해 여류십단전에 이어 두 번째 국내 타이틀 도전이다. 여류국수전에서는 그동안 꾸준히 본선에 올랐으나 번번이 4강 문턱을 넘지 못하다 드디어 이번에 처음으로 결승 무대로 뛰어올랐다.

바둑 명문 충암고, 휘문 꺾고 고교동문전 3연패

충암고가 고교동문전 3연패 달성과 함께 통산 4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충암고는 지난달 26일 바둑TV스튜디오에서 벌어진 제6기 YES24닷컴배 고교동문전 결승전에서 휘문고를 2대0으로 제압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충암고와 휘문고의 결승전은 1, 2일 밤 10시부터 바둑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우승상금은 500만원.

대국 후 시상식에서는 바둑꿈나무로 선정된 어린이 4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동양온라인, LG전자 꺾고 직장인바둑대회 우승

인터넷바둑사이트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이 직장인바둑대회서 우승을 차지했다.

동양온라인은 27일 바둑TV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제4회 BASSO배 직장인바둑대회 결승전에서 LG전자에 2대1 역전승을 거두고 우승상금 1,200만원을 챙겼다.

동양온라인과 LG전자의 결승전은 바둑TV를 통해 4~6일 밤 11시부터 방영된다.

프로 아마 맞대결 펼치는 동아팜텍 신예오픈기전 개막

입단 1~3년차 프로기사와 한국기원 소속 연구생이 함께 출전하는 새로운 신예기전인 2013 동아팜텍배 오픈신인왕전 개막식 및 예선 1회전이 지난달 30일 한국기원 2층 대회장에서 열렸다.(사진)

얼마 전 입단한 새내기 기사 7명을 비롯해 2011년 이후 입단한 신예기사 32명과 입단을 앞둔 연구생 강자 10명이 출전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별도 예선 없이 프로와 아마추어가 동등한 자격으로 맞대결하는 프로기전은 동아팜텍배가 처음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