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브리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브리핑

입력
2012.12.26 12:11
0 0

롯데 한화 효성, 연말 성금 기탁

롯데그룹은 26일 이웃사랑 성금 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사진)했다. 신격호 총괄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배려로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과 효성그룹도 각각 30억원과 10억원의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한덕수 무협 회장, 공군 제15비행단 위문

한덕수 한국무역협회 회장은 26일 경기 성남의 공군 제15혼성비행단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했다. 무협은 1976년 이 비행단과 자매결연을 한 이래 매년 위문금 전달, 모범장병 초청 산업시찰 등을 통해 우의를 다지고 있다.

카카오톡, 그룹채팅방에 일정공유 기능 추가

카카오톡은 그룹채팅방에 일정 공유 기능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일정 공유 기능을 이용하면 그룹채팅방 친구들과 날짜, 시간, 위치 등 일정 정보를 설정하고 공유할 수 있다.

대우조선, 국내 첫 3,000톤급 잠수함 건조

대우조선해양이 26일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해군 차세대 3,000톤급 잠수함 프로젝트(장보고 Ⅲ 사업)의 주 사업자로 선정됐다. 3,000톤급 잠수함 개발은 국내에서 처음이며 대우조선은 잠수함 2척의 상세설계 및 건조를 담당한다. 총 계약 규모는 15억6,000만달러이다.

지경부 “바이오ㆍ화학 융합산업에 5년간 2,500억 투자”

지식경제부는 26일 바이오산업과 화학산업을 융합해 육성하기 위해 내년부터 2017년까지 2,500억원을 투입하는 ‘바이오화학 육성전략’을 발표했다. 전략은 ▦바이오ㆍ화학 산업의 연계 ▦시너지 창출 ▦경쟁력 강화의 3단계로 구성됐다. 지경부는 이를 통해 2020년까지 화학제품 생산 원료로 사용하는 원유의 비율을 4.8%포인트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 ‘냉장고 친환경 포장’, 패키징 최고상 수상

삼성전자는 냉장고 친환경 포장이 세계포장기구(WPO)의 ‘월드 스타 어워즈’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44회를 맞은 ‘월드 스타 어워즈’는 세계포장기구가 혁신적이며 우수한 패키징 기술을 확대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최고권위의 상이다. 삼성전자의 냉장고 친환경 포장은 종이박스와 테이프, 스티로폼으로 이뤄지던 기존 포장의 패러다임을 벗어나 재활용이 가능하고 유해물질 방출을 크게 줄인 게 특징이다.

LG전자, 옵티머스G 등 6개 제품 북미 친환경 인증

LG전자가 북미 최고 권위의 탄소라벨 인증기관인 ‘카본펀드(Carbon Fund)’로부터 옵티머스G, 올레드TV,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모니터 등 6개 제품에 대해 친환경 ‘카본프리(Carbon Free)’ 인증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카본펀드는 원자재,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걸쳐 탄소 배출량을 검증해 적극적인 탄소 저감 활동이 반영된 제품에 ‘카본프리’ 인증을 부여한다.

SKT, ‘코코호도’에 마이샵 경영지원서비스 제공

SK텔레콤은 호두과자 전문 프랜차이즈 ‘코코호도’를 운영하는 샤마에 소상공인 경영지원 서비스인 ‘마이샵(Myshop)’을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날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샤마, 지불결제 솔루션 업체인 스페컴과 함께 마이샵 제공을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롯데마트,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3개 매장 오픈

롯데마트는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매장 3개를 잇따라 내고 해외 점포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마트는 27일 중국 안후이성 화이베이와 인도네시아 버카시시티에 매장을 개장하는데 이어 30일 중국 산둥성 웨이팡에 점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에따라 롯데마트의 해외 점포는 중국 102개, 인도네시아 31개, 베트남 4개 등 총 137개가 된다. 국내 유통업체 중 최대규모로, 국내 매장 수(102개)보다 35개 더 많다.

롯데면세점, 28일 중국어 인터넷면세점 열어

롯데면세점은 중국인 관광객을 온라인에서 잡기 위해 28일부터 중국어 인터넷 면세점 사이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면세점이 중국어 인터넷 서비스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어 사이트는 중국인 관광객의 구매빈도가 높은 화장품과 가방 등 5,000개의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홈페이지 중앙에 한국관을 전면 배치, 중국인에게 인기가 높은 설화수,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등 국산 화장품과 정관장, MCM 등을 입점시켰다.

투썸커피, YG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 테디와 협업

CJ푸드빌은 투썸커피와 YG엔터테인먼트의 프로듀서 테디(Teddy)가 함께 내년 1월 중 홍대에 ‘투썸 스튜디오’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투썸 스튜디오 1~3층은 테디의 감성을 담은 인테리어와 음악, 메뉴를 즐길 수 있는 투썸커피의 특화 매장으로, 4층은 테디의 스튜디오(작업실)로 조성할 예정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신세경 에센스 대용량 출시

화장품 브랜드숍 네이처리퍼블릭은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포에버 래스팅 프레셔스 오일 에센스’의 대용량(82㎖) 제품을 2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세경 에센스’로 불리면서 인기를 누린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42㎖늘리면서 기존 제품보다 용량 대비 가격을 약 28% 낮췄다.

맥도날드, 맥딜리버리 온라인 주문 시작

패스트푸드업체 맥도날드는 온라인 주문·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맥딜리버리 웹사이트 (www.mcdelivery.co.kr)에서 주문을 받으며 메뉴와 가격, 배송예상 시간 등도 알려준다. 맥도날드는 2006년 24시간 주문·배달 서비스 맥딜리버리를 시작한 뒤 전화로만 주문을 받아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