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기 때문에 고생하는 분 많으시죠? 후두염과 끊이지 않는 기침에 필자도 2주 넘게 고생한지라 요즘 내방 고객님들 갑자기 한번 터지면 쉴 새 없는 기침에 굉장히 힘들어 하시고 칙칙한 피부톤과 다크써클을 턱까지 달고 오셔서 제 마음이 더욱 안타깝답니다.
병원에서도 올해 유행하는 목감기가 독하고 기침이 심하면 한 달 넘게 고생을 하는 환자분도 있고 폐렴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에 걸리게 되면 피곤하고 감기바이러스와 싸우느라 혈색은 금새 어두워지고 평소 기미 주근깨가 더욱 짙어지며 다크서클이 생깁니다.
바이러스는 습한 것을 싫어하므로 실내 온도를 너무 높지 않게, 습도도 적당히 맞춰 주는 것이 좋고 올 겨울 유행하는 목감기 기침은 기관지에 점막이 마르면 더욱 심해지므로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만 충분히 잘 마셔도 수분부족에 의한 각질, 잔주름, 칙칙한 피부 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커피, 녹차, 홍차 등 카페인이 함유되어있거나 차가운 음료는 점막에 자극이 되어 기침을 심하게 만드니 주의하세요.
감기도 예방하고 피부 건강도 챙기는 제철과일과 목감기에 좋은 차를 알아볼까요?
귤
겨울철 제철과일 감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노화를 예방해 주고, 쌀쌀한 날씨에 건조해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줍니다. 귤껍질도 훌륭한 차 재료입니다. 귤껍질로 만든 차를 진피차라고 하죠. 귤껍질을 깨끗이 씻어 말려 끓여 먹는 진피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한 데다 항산화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해 안티에이징과 목감기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유자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의 3배나 되는 유자는 신맛이 강하고 향이 좋아 각종 요리에 넣어 먹어도 좋으며 설탕에 재워 두었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 차로 마시면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고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석유
석류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씨앗을 싸고 있는 막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돼 있어 여성 갱년기장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석류 알맹이를 떼어 내서 설탕에 재웠다가 뜨거운 물을 부어 차로 마셔도 되고 즙을 내어 먹거나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석류는 들어 보았을 때 무겁고 색이 빨갛게 선명한 것이 좋다고 하네요.
감기를 치료하려면 무엇보다 휴식이 제일 필요합니다. 또 체내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나 비타민을 많이 함유한 제철 채소와 과일을 먹는 게 좋습니다. 비타민은 피부 미백효과에도 효과적이니 제철 과일과 목감기에 좋은 차 많이 챙겨 드시며 쾌유하시고 피부도 지켜주세요.
박진희 바움 에스테틱&스파 대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