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강수 가스공사 사장, 금탑산업훈장 수훈
주강수(사진)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14일 해외자원개발 유공자 훈ㆍ포장 시상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주 사장은 모잠비크 가스전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인실 교수 한국경제연구학회 회장 취임
이인실(사진)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가 최근 강원 속초시에서 열린 한국경제연구학회 ‘2012년도 동계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2013년도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학회가 14일 밝혔다. 여성이 국내 경제학분야 학회의 회장이 된 것은 처음이다.
삼성 금융 계열사 300명 감축
삼성화재는 최근 근속 연수 12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친 뒤 150여명을 정리했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2009년 60명, 2010년 100명, 지난해 150명 정도를 희망퇴직 방식으로 감축했다. 이번 희망퇴직은 내년에 경기 침체, 저금리 지속으로 최악의 경영 환경이 예상된 데 따른 것이다. 삼성카드도 최근 100여명을 희망 퇴직했다.
올해의 손해보험설계사에 최길수씨
손해보험협회는 14일 최씨를 포함해 200명의 우수 보험설계사에게 ‘블루리본’을 수여했다. 블루리본은 손해보험 설계사 12만명 중에서 계약 유지율, 불완전판매율, 근속 연수 등이 가장 좋은 인재에게 주는 상이다. 최길수씨는 장애등급 7등급 판정을 받아 직장에서 사퇴하고 나서 모친마저 심장마비로 돌아가시고 부친을 부양해야 하는 상황에서 우수 설계사로 활동한 점을 인정받았다.
SKT, 조선대병원에 간호업무 모바일 솔루션 공급
SK텔레콤은 조선대학교병원에 간호업무 모바일 솔루션 ‘스마트 간호(Smart Nurse)’와 ‘스마트 전자동의서’(Smart Medisign)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간호는 태블릿PC를 이용해 병실에서 간호사가 환자별 투약기록과 혈압·맥박 등의 바이탈 사인(vital sign), 환자관리용 정보를 입력하는 솔루션이다. 스마트 전자동의서는 환자의 보호자가 수술의 부작용과 위험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작성하는 동의서를 전자 문서 형태로 바꾼 것이다.
다음 “지도 내려 받아 언제 어디서나 보세요”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지도를 스마트 기기에 저장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오프라인 지도’ 서비스를 14일 출시했다. 다음 지도 앱에서 오프라인 지도 기능을 이용하면 2D, 스카이뷰(항공지도), 고해상도(HD) 지도를 스마트폰에 내려 받을 수 있다.
KT “일본에서도 멤버십 포인트 사용하세요”
KT는 일본을 방문한 가입자에게 현지 통신사 NTT도코모의 멤버십 서비스 ‘프리미어 클럽’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멤버십 서비스인 올레클럽과 전자지갑 서비스인 모카를 이용하는 KT 고객은 일본 도쿄와 오사카의 다카시마야 백화점에서 5%의 할인 혜택과 함께 이 백화점 내 주요 식당 25곳에서 10% 할인 혹은 무료 음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엔씨, 아이유가 부른 ‘아이온’ OST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는 인기가수 아이유가 부른 온라인게임 ‘아이온’ 주제곡 ‘아이온:아트레이아’의 음원을 14일 무료 공개했다. 이 노래는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발매된 공식 삽입곡(OST) 앨범 '카탈람의 노래'에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것이다.
SK컴즈, ‘스토리캠프 2013’ 개최
SK커뮤니케이션즈는 12월 13일 부암동 AW컨벤션센터에서 천 여명의 임직원이 모인 가운데, ‘스토리캠프 2013’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SK컴즈 전 구성원이 모여 힘들었던 한 해를 위로하며 2013년 재도약을 결의하고 준비하는 화합과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한전, 카자흐스탄 송전선로 준공
한국전력공사는 카자흐스탄에 송전선로를 준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총 4,500만달러의 사업비가 소요된 이 설비는 모이낙 수력발전소에서 생산된 전력을 알마티시로 공급하며, 전체 선로 325㎞에 철탑 991기가 설치됐다.
하나은행, 스마트 브랜치 1호점 개점
하나은행은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 스마트 브랜치 1호점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브랜치에는 고객이 스스로 요구불계좌나 체크카드를 만들 수 있는 스마트 기기를 설치하고 무료충전기와 노트북을 갖춰 학생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된다.
삼성전자, 런던서 스마트TV 게임대회
삼성전자가 13일 영국 런던에서 세계 최초의 동작인식 스마트TV 게임 앵그리버드 대회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앵그리버드 올스타 파이널’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경기에는 지난 9월 말부터 약 3개월 동안 유럽 19개국의 매장과 온라인에 열린 예선전 통과자 76명이 참가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