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앙카라세관 대표단 방한, 양국 세관 간 협력 논의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은 자매결연을 맺은 터키 앙카라세관 대표단과 5일~9일 세관장 회의(사진)를 진행 중이다. 이번 회의에서 김기영 서울본부세관장과 터키 앙카라세관장은 한ㆍ터키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이후 원활한 FTA 이행을 위한 협력에 합의했다.
SPC, 세브란스병원에 3억원 기부
SPC그룹은 5일 서울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연세대학교 의료원 측에 사회공헌 기부금 3억원을 전달(사진)했다. 기부금은 각종 의료복지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나눔은 기업의 사명”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신임 주한 일본대사 접견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사진)은 5일 대한상의에서 벳쇼 고로(別所浩郞) 신임 주한 일본 대사의 예방을 받고 양국간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KT&G, 샴페인 향 멘솔담배 출시
KT&G는 ‘샴페인 향’의 멘솔담배 ‘토니노 람보르기니 아이스볼트(Tonino Lamborghini Icevolt)’를 7일부터 판매한다. 국내 시판중인 담배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멘솔(menthol)을 함유한 이 제품은 강하고 상쾌한 맛이 특징. 타르 6.0mg, 니코틴 0.50mg으로 갑당 2,700원.
리츠칼튼 총 지배인에 마크 핸들 선임
리츠칼튼 5일 서울은 총지배인으로 마크 핸들(사진)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 신입사원 공개 채용
커피 전문업체 이디야 커피는 11일까지 이디야 커피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5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가맹사업, 운영지원, 마케팅, 경영지원 등 총4개 부문으로 커피 산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과 1,2차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서류전형 원서접수는 이디야 채용 홈페이지(http://rpm31.incruit.com) 혹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ediya.com) 팝업창을 통해 하면 된다.
이마트, 태풍피해 입은 인삼농가돕기 나섰다
이마트는 8일부터 14일까지 올해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전북 고창군의 인삼 물량 18톤을 이마트 전 매장에서 정상가보다 50%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이마트는 고창군과 함께 피해농가 인삼을 현지 시세보다 10%이상 높은 가격에 매입해 기존 판매가의 절반 수준인 1만9,800원(300g)에 판매한다.
포드자동차 687대 리콜 실시
국토해양부는 5일 2001년 4월 19일부터 2004년 12월 12일 사이 제작돼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수입ㆍ판매한 포드자동차 ‘이스케이프’ 687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가속페달을 밟았다가 뗀 뒤에도 스피드 컨트롤 케이블이 원상태로 돌아가지 않고, 가속상태가 유지되는 제작결함이 발견됐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주는 6일부터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다. 수리를 한 경우엔 비용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2-2216-11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