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12일 일본 도쿄 리츠칼튼 호텔에서 중남미 지역 최대 은행인 산탄데르 은행과 현지 진출기업 자금지원 등을 뼈대로 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준희(사진 오른쪽) 은행장과 알프레도 사엔츠 산탄데르 은행장은 이날 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네오위즈게임즈-네오위즈인터넷 합병
㈜네오위즈게임즈는 12일 이사회를 열어 ㈜네오위즈인터넷과 합병을 결의했다. 합병회사 명은 가칭 ‘네오위즈I’이며, 대표는 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와 이기원 네오위즈인터넷 대표가 공동으로 맡는다. 합병일은 내년 1월1일이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원봉사단체 ‘하늘천사’공연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자원봉사단체 ‘하늘천사’는 12일 인천공항 여객청사 밀레니엄홀에서 재능기부 자원봉사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 강서구에 거주하는 장애우와 자원봉사자 등 130여명이 참석해 승무원들의 노래, 댄스, 마술, 무술 등 다양한 공연을 관람했다.
한-인니, 공공ㆍ민간 경제협력 논의
지식경제부는 12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정부ㆍ공공기관ㆍ민간기업이 참석하는 ‘제주 이니셔티브’ 행사를 열고 천연가스 개발과 민간 석탄발전 등 8대 협력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8대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의 ‘경제개발 마스터플랜(2011~2025)’을 위한 장기 국가개발 사업으로 총 규모가 500억달러를 넘는다.
한진해운, 양현미술상 시상식 개최
한진해운 양현재단은 12일 제5회 양현미술상 수상자로 멕시코 출신의 조각가 겸 개념미술가 아브라함 크루즈비예가스를 선정했다. 양현미술상은 2008년부터 매년 독자적 예술 세계를 펼치는 국내외 중견 예술가에게 수여하는 국제 미술상으로 수상자에게 1억원의 상금과 3년 이내 전시 후원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전자, 갤럭시S3 미니 발표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스마트폰 ‘갤럭시S3 미니’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4인치 슈퍼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화면과 1㎓ 듀얼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5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