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저소득 노인 삼계탕 대접
현대오일뱅크 1%나눔재단은 초복을 하루 앞둔 17일 서울 사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저소득층 노인 200여명을 초대해 삼계탕을 대접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기 이사장, 배우 최수종씨,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배정근 교수, 법무법인 한신 김우찬 변호사, 권오갑 사장, 문종박 전무 등 재단 이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새벽부터 봉사활동에 나선 1%나눔재단 이사들은 인삼, 황기 등 한약재와 찹쌀을 넣고 정성을 들여 끓인 삼계탕과 수박을 노인들에게 대접했다.
전기료 인상안 또 부결, 한전 19일 이사회
지식경제부는 17일 전기위원회를 소집해 한국전력이 지난주 제출한 평균 10.7%의 전기료 인상안을 부결시켰다고 밝혔다. 한전은 지난달 8일 평균 13.1% 전기료 인상안이 반려되자 10.7%의 수정안을 다시 제출했다. 한전은 19일 정기 이사회를 열어 수정안 재제출 여부 등 전기료 인상문제를 논의한다.
삼성전자, 英CSR사 모바일 부문 인수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무선 커넥티비티 기술을 보유한 영국 반도체 회사 CSR(Cambridge Silicon Radio) 모바일 부문을 분할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CSR사는 무선 커넥티비티 관련 와이파이·블루투스·GPS 등 무선 데이터 통신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GPS 분야 세계 1위, 블루투스 분야 세계 2위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인수금액은 총 3억1,000만달러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