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외국인 교원 증대, 영어강좌에 대한 학점교류, 세계 여러 대학과의 복수학위제 등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과기대와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세계 유수 대학으로는 미국 뉴욕주립대학교 올버니캠퍼스(전 학과), 몽클레어주립대학교(조형대학, 기술경영융합대학 글로벌테크노경영전공), 영국 하트퍼드셔대학교(컴퓨터공학과), 노섬브리아대학교(기술경영융합대학 MSDE전공, ITM전공) 등이다.
특히 생산시스템 및 설계공학(MSDE·Manufacturing Systems and Design Engineering) 프로그램과 정보기술경영(ITM·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프로그램은 영국의 노섬브리아대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제학위 프로그램으로 2학년부터 모든 강의 및 평가를 영어로 진행한다. MSDE프로그램은 영국대학에서 교육인증을 받은 생산시스템 및 설계분야의 전공과목을 교육하며, ITM프로그램은 IT 분야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컨설팅, 시스템공학 등의 전공과목을 제공한다. 일정요건을 이수하면 서울과학기술대와 노섬브리아대에서 동시에 학위를 인정받는다.
또 공학과 경영을 융합한 글로벌테크노경영프로그램도 최첨단 공학의 기초 지식과 경영 기법에 대한 지식을 동시에 지도해 공학경영 분야의 글로벌 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력을 양성하는데 한 몫 하고 있다. 기술혁신, 프로세스 혁신, 제품·서비스 혁신, 산업 혁신을 이해하고 이에 대한 응용능력을 지닌 인재 양성을 위한 코스로 일정과정을 이수하면 서울과학기술대와 미 몽클레어주립대에서 복수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그밖에 다양한 국제화 프로그램이 있는데, 국제여름학교(STISS) 프로그램을 통해 2008년부터 교류협력을 맺고 있는 해외 대학 학생 13~118명이 한국을 방문해 한국문화를 체험했다. 또 재학생을 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최소 한 학기에서 최대 1년까지 해외 대학 수업을 듣고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디즈니 인턴십 ▦WEST 한미 대학생 연수취업 프로그램 등 인턴십,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