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R전략연구소 부소장에 신창섭씨
한국SR전략연구소(코스리)는 신창섭씨를 부소장에 선임했다.
홍석우 지경부 장관, 전기료 산업·주택용 동반 인상 시사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은 17일 전기료 인상과 관련, "물가도 비교적 안정적이고 기획재정부도 인상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요금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홍 장관은 다만 "인상률과 시기는 더 논의해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현재 산업용 전기요금은 매우 싸다. 산업용을 올린다면 주택용도 올리지 않을 수 없다"며 전기료 동반 인상을 언급했다.
예쓰저축은행 매각 우선협상대상자에 삼호산업
예금보험공사는 예쓰저축은행(전북ㆍ으뜸ㆍ전주ㆍ보해저축은행)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삼호산업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삼호산업은 이병주 덕송학원 이사장이 대표자로, 삼송개발이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예보는 "삼호산업과 세부협상 등을 거쳐 조속한 시일 내에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남 동부화재 사장, 다이나믹 리더 컨퍼런스 개최
동부화재는 16, 17일 이틀간 김정남 사장 주재로 사내 젊은 직원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 '2012년 동부화재 다이나믹 리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농촌진흥청 "화분에서 인삼 키워보세요"
농촌진흥청은 약용으로 인식되는 인삼을 전문 재배지식이 없는 일반 가정에서도 관상용으로 손쉽게 재배할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화분재배에 적합한 인삼은 3∼4년생 어른 엄지손가락 크기(직경 2∼3cm)의 인삼뿌리를 심는 것이 좋고 반드시 인삼머리(뇌두)가 살아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 인삼은 뿌리가 길어 화분 높이는 20cm 이상인 것이 좋고, 화분에 넣는 흙은 시중에 판매되는 인삼 전용 상토(인삼 재배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배양토) 30%와 깨끗한 산흙 70%를 섞어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