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인프라, 송재용 대표이사 선임
사회간접자본(SOC)전문자산운용사인 KDB인프라는 14일 주주총회를 개최, 송재용(사진) 전 산업은행 부행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동원F&B, 대표 브랜드 동원 BI변경
동원F&B가 '진심 어린 약속'이라는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이를 나타낼 대표 브랜드'동원'의 BI(Brand Identity·사진)를 교체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로운 BI는 기존 블루계열에서 레드계열로 색상이 바뀌었다.
금융권, 아파트 경매 청구 급증
금융권의 법원 경매 청구금액이 올들어 급증하고 있다. 14일 부동산 경매전문업체 지지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금융권의 법원 경매 청구금액은 1,972억원으로 2008년 이후 최고를 기록한 지난 3월(2,025억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금액을 기록했다. 경매청구건수 역시 지난 3월(681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629건으로 집계됐다. 채권자별로 살펴보면 국민, 우리, 신한, 하나은행 등 4대 시중은행의 청구액이 737억원, 저축은행이 395억원, 기타 금융기관이 840억원으로 조사됐다.
지경부, 자동차부품업체 납품 확대 지원
지식경제부는 중소부품업체의 글로벌 완성차업체 납품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미국의 대표적 자동차도시인 디트로이트에 14일 '한국 자동차부품 파크'(KAPP)를 개소했다. KAPP는 글로벌 완성차기업이나 1차 협력사 등을 대상으로 납품 예정이거나 추진단계에 있는 자동차부품 업체들에 사무실을 지원하고 코트라에서 별도 채용한 인력을 통해 입주 기업들의 초기 정착과 신규 바이어 발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토부, 12개 철도운영기관 일제 점검
국토해양부는 최근 잇따른 철도사고에 대한 운영기관의 대응 미숙 등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전국 12개 철도운영기관에 실제와 같은 훈련을 실시토록 지시하고 이를 점검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점검대상으로는 ▦비상대응체계 매뉴얼의 적정성 ▦비상시 신속한 상황보고체계 및 보고서식 정립의 적정성 ▦운행중단에 따른 대체교통수단 등 수송대책의 적정성 등이다.
효성, LCD 필름 2호기 증설
효성이 14일 LCD TV 등의 판매 증가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LCD 편광판용 트리 아세틸 셀룰로스(TAC) 필름 2호기 공장 증설 투자를 발표했다. 효성은 2009년 울산 용연에 국내 최초로 5,000만㎡생산 규모의 TAC 필름 공장을 준공해 생산, 판매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