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이종범의 '7번' 영구 결번
지난달 31일 은퇴를 선언한 KIA 이종범(42)이 '7번' 영구결번 제안을 4일 수용했다. KIA는 "이종범이 김조호 KIA 단장과 이날 오전 면담한 뒤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구단 측의 은퇴식 제안도 받아들인 이종범은 플레잉코치직과 코치 연수 및 연봉 보전 제안은 고사했다. 이종범은 "갑자기 은퇴해 팬들에게 많이 미안하다. 반드시 KIA로 돌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골프 코스 거리 측정기 '아이엠캐디' 출시
음성 안내 골프 코스 거리 측정기 '아이엠캐디(I'mCADDIE)'가 최근 출시됐다. ㈜서원 아이엔티가 지난해 '보이스캐디'를 내놓은 데 이어 새로운 브랜드 '아이엠캐디'를 론칭한 것. 제품은 고가인 'tour' 모델과 저가인 'pro' 모델 두 종류다. 전 세계 2만7,000개의 골프장 코스가 입력돼 있고, 언제 어디서든 6개국 이상의 언어로 전환이 가능하다. 또 3색 컬러 커버와 볼마커 일체형, 골퍼가 골프장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DIY 기능, 골프 코스 안내 도우미 기능 등이 탑재됐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iamcaddie.com)에 나와있다. (0)2068-9606
세계태권도연맹, 4개국 정회원 가입 승인
세계태권도연맹(WTF)이 4일(한국시간) 이집트 샤름 엘-셰이크 국제회의장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4개 국가를 정회원으로 최종 승인했다. 이에 따라 세계태권도연맹은 회원국이 201개로 늘면서 국제스포츠연맹(IF) 가운데 8번째로 많은 회원국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에 정회원 승인을 받은 국가는 미크로네시아, 나우루, 팔라우, 세이셸이다. 또 세계태권도연맹은 내년 총회를 2013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가 예정된 멕시코 푸에블라에서 열기로 했다.
일본 체육계 인사들 진천선수촌 견학
일본올림픽위원회(JOC)를 비롯한 일본의 체육계 인사들이 진천선수촌을 잇따라 방문했다. 대한체육회는 4일 "지난달 24일 다케다 쓰네카즈 JOC 위원장의 방문 이후 2일에도 일본의 주요 인사 20여 명이 진천선수촌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단에는 JOC 관계자 외에 국회의원 6명이 포함됐다. 진천선수촌은 태릉선수촌에 이은 국가대표 선수들의 새 훈련장으로 지난해 10월 완공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