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스토어협회, 이르면 오늘 헌법소원
한국체인스토어협회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영업규제에 대한 헌법소원을 이르면 17일 헌법재판소에 낸다. 지난달 발효된 개정 유통산업발전법(유통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들의 대형마트 영업시간 제한 및 의무휴업일 지정 움직임이 확산되는 데 따른 대응 조치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체인스토어협회는 “개정 유통법이 헌법에 보장된 영업의 자유를 침해할 뿐 아니라 소비자 선택권을 제한하고 유통업체 간 형평성에도 어긋난다”는 내용의 헌법소원을 청구하기로 결정했다. 협회는 이를 위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주요 회원사와 사전 협의를 마쳤고 법무법인을 통해 법적 검토도 마무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용불량 대학생, 졸업 후 2년까지 빚 상환 유예
신용회복위원회는 16일 빚을 갚지 못해 신용불량자(금융채무불이행자)가 된 대학생이 개인 워크아웃을 통해 채무조정을 받으면 졸업할 때까지 채무상환을 미루도록 제도를 개선했다고 밝혔다. 졸업 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한 학생은 취업할 때까지 6개월씩 4차례까지 최장 2년간 채무상환을 미룰 수 있다.
KT&G, 에어그립 필터 장착 '레종 에어로' 출시
KT&G(사장 민영진)는 에어그립 필터를 장착, 깔끔한 흡연감을 주는 '레종 에어로(Raison Aeroㆍ사진)'를 22일 출시한다. 타르 5.0mg와 1.0mg 두 종류이며, 값은 기존 레종처럼 2,500원.
보금자리론 인터넷 신청 절차 대폭 간소화
내달부터 장기고정금리형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인터넷 신청 절차가 대폭 간소화한다. 우선 공사가 관계기관에서 해당 정보를 받기 때문에 고객이 주민등록등본이나 소득 증빙 서류를 떼지 않아도 된다. 대출 승인이 나면 은행이 요구하는 서류를 갖고 영업점을 방문하기만 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