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화의료원 뇌졸중 국제인증
이화의료원이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로부터 뇌졸중 진료에 대한 임상진료프로그램인증(CCPC)을 획득했다. JCI CCPC는 특정 질환에 대한 진료 프로그램과 환자의 치료 결과에 대해 우수성을 인증해주는 제도. 지난해 12월까지 미국을 제외하면 세계 7개 병원이 JCI CCPC를 받았다. 국내에서는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 이어 두 번째다.
■ 바로병원 마사지 서비스
관절척추전문 바로병원이 인공관절이나 허리, 목디스크 수술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의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덜어주기 위해 미용과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탈 케어 시스템'을 도입했다. 지난달 26일 처음 시작했으며, 앞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병원 측은 밝혔다.
■ 간암, 갑상선암 건강강좌
인하대병원이 간암과 갑상선암에 대한 공개강좌를 마련했다. 간암 강좌는 7일 오후 2시 30분부터 병원 3층 강당에서 외과 신우영 교수가, 갑상선암 강좌는 9일 오후 2시 30분부터 같은 장소에서 내분비내과 홍성빈 교수가 각각 2시간 동안 진행한다. 문의 (032)890-3637
■ 韓美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공동개발
한미약품이 미국 바이오기업 스펙트럼과 호중구감소증 치료제를 공동 개발해 상품화하기로 계약했다. 호중구감소증은 백혈구의 약 90%를 차지하는 호중구가 줄어드는 병이다. 한미약품이 개발한 치료제는 이미 미국에서 임상1상을 마쳤다. 이번 계약으로 임상2상부터는 스펙트럼과 함께 진행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