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효흠 베이징현대 총경리, 사장 승진
현대자동차는 베이징현대 총경리 백효흠(사진)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로슈진단 사장에 안은억씨
한국로슈진단은 신임 사장에 안은억(48·사진) 본부장이 취임했다고 12일 밝혔다. 1995년부터 16년동안 한국로슈진단의 사장을 역임한 이헌구 전 사장은 앞으로 1년 동안 고문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카드사, 보이스피싱 피해 최대 40% 감면
신한ㆍKB국민ㆍ삼성ㆍ롯데 카드와 외환은행은 카드론ㆍ현금서비스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과실 정도에 따라 피해 원금의 최대 40%까지 감면해주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장애인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에게는 50%의 우대 감면율을 적용키로 했다. 구제대상은 지난해 1월부터 카드론의 본인 확인 절차가 강화된 12월 초까지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자다. 카드사들은 16일부터 해당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관련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LH, 기금 차입금 변제 후순위로 전환
국토해양부는 LH가 국민주택기금으로부터 빌린 자금에 대한 변제순위를 다른 채무보다 후순위로 하는 내용의 한국토지주택공사법 공포안이 10일 국무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채권발행 신용도가 높아져 자금조달이 한결 쉬워질 전망이다.
삼성물산 서초동 사옥 'LEED' 골드 등급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서초동 사옥 건물이 미국 그린빌딩협회(USGBC)로부터 친환경 건축물인증인 'LEED' 두 번째 등급에 해당하는 골드 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2008년 1월 완공된 서초동 삼성물산 건물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과 빌딩자동화시스템(BAS), 건축물 운영관리역량을 결합해 에너지 효율을 제고하는 등 관리·운영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