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반영 과목 수 늘고교과별로 동일한 비율 적용
동덕여대는 2012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나, 다군 분할 모집으로 1,261명을 선발한다. 지난해 전형과 달리 올해부터는 나군에서 수능 100%를 반영하여 학생을 선발하고, 다군의 경우 작년과 동일하게 학생부 30%와 수능 70%(인문 자연 기준)로 학생을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인문, 사회, 자연계열만 선발하며, 다군의 경우 신설된 세무회계학과를 포함하여 전체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2012학년도 정시 모집에서는 학생부의 반영 방법이 변경됐다. 지난해까지는 학과, 계열에 관계없이 선택된 교과별 우수한 3과목씩을 반영했다. 올해부터는 이수단위와는 관계없이 교과별로 동일한 비율을 적용하며, 인문·사회계열은 국어·영어 전 과목, 사회·수학 중 성적이 우수한 1개 교과의 전 과목을 반영하고, 자연계열은 수학·영어 전 과목, 과학·국어 중 성적이 우수한 1개 교과의 전 과목을 반영한다. 반영과목 수가 늘어난 것이다.
나군에서는 농어촌학생, 전문계고특별전형과 함께 서해5도출신자특별전형이 추가됐으며, 다군에서는 전문계고졸재직자특별전형이 실시된다. 나군 특별전형은 일반학생 전형과 동일하게 학생부를 반영하지 않고 수능 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서해5도출신자특별전형 역시 수능성적만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수능 2개 영역 이상 4등급 이내의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원서접수 23~28일,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dongduk.ac.kr/ipsi) 참고. 문의 (02)940-4000
김우영 입학처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