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덕성여대 정시모집은 전형방법이 간소화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계열 학과(실내디자인, 시각디자인, 텍스타일디자인, 의상디자인학과 등)를 실기고사 없이 수능과 학생부만으로 선발하는 등 거의 모든 학과에서 수능성적과 학생부만으로 선발한다.
가군 일반학생 305명, 나군 일반학생 414명, 나군 정원 외 104명(농어촌학생, 사랑나눔파트너십, 전문계고교출신자) 등 총 823명을 선발한다. 가군에서 사회과학대학, 정보미디어대학, 나군에서 인문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예술대학을 선발한다. 자연과학대학(생활체육학과 제외)과 정보미디어대학의 경우 수리 가형에 대하여 지원자가 취득한 백분위 점수의 10%를 가산해준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동양화과, 서양화과, 생활체육학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의 반영비율은 수능 70%, 학생부 30%로 수능성적은 백분위, 학생부는 교과성적만을 반영한다. 특히 학생부 등급간 점수는 1~5등급까지 등급별 0.5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학생부 실질 반영률이 매우 낮다고 할 수 있다. 수능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은 덕성여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볼만 하다.
약학대학 및 의학, 치의학 전문대학원 진학을 원하는 학생은 나군에서 모집하는 Pre-Pharm․Med 학과를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 2학년 수료 후 덕성여대 또는 다른 대학의 약학대학에 지원하거나, 4학년 졸업 후 다른 대학 의학, 치의학 전문대학원에 지원가능하며, 이학사 자격이 주어지므로 생명과학분야나 화학분야 등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duksung.ac.kr) 또는 (02)901-80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