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민간 공자위원장에 남상구 고대 명예교수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민간 공자위원장에 남상구 고대 명예교수 外

입력
2011.09.08 17:36
0 0

민간 공자위원장에 남상구 고대 명예교수

금융위원회는 8일 공적자금관리위원회 신임 민간위원장에 남상구(사진) 고려대 경영학과 명예교수가 선출됐다고 밝혔다. 남 명예교수는 김석동 금융위원장과 공동으로 2013년 9월 7일까지 직을 수행한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에 김동욱 교수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신임원장에 김동욱(52ㆍ사진)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가 선임됐다.

야후코리아 신임 총괄 사장에 이경한씨

야후코리아는 8일 신임 한국 비즈니스 총괄 사장으로 이경한(사진)씨를 선임했다.

정태영 현대캐피탈 사장 주의적 경고

금융감독원은 8일 제재심의위원회를 열고 4월 현대캐피탈 서버 해킹으로 고객 175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건의 책임을 물어 정태영 현대캐피탈 사장을 주의적 경고하기로 결정했다. 현행법상 정 사장이 회사 임원직을 수행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해킹 사태 파장이 컸지만 정 사장에게 직접 책임을 묻기 어렵고 빠르게 사태 수습에 나선 점 등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빌리언스 윤보현 사장 선임

휴대폰 결제 업체 모빌리언스는 8일 윤보현 전 이데일리 솔루션사업본부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PR협회, 창립 22주년 기념 세미나

한국PR협회는 8일 서울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정상국 협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2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협회는 '공생 발전과 PR인의 역할' 주제의 세미나를 갖고 기업 홍보전문가 육성 및 관련 교육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현대차, 미소금융재단 출연금 400억원으로 확대

현대자동차그룹이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출연금을 올해 400억원으로 대폭 확대, 소상공인과 영세사업자에 대한 대출을 늘리기로 했다. 정태영(앞줄 오른쪽 첫 번째)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이사장과 정진행(앞줄 왼쪽 첫 번째) 현대차그룹 사장이 8일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을 방문해 과일을 구입하고 있다.

KT&G복지재단, 11억원 상당 사랑의 햅쌀 저소득층에 전달

KT&G복지재단(이사장 김재홍)은 8일 오전 서울 남산한옥마을에서 '2011 나눔의 한가위 사랑의 햅쌀 전달식'(사진)을 갖고 저소득층 등 2만여 가구에 11억원 상당의 햅쌀 471톤을 기증했다.

에쓰오일 추석 맞이 송편 나누기 행사

에쓰오일은 8일 서울시 강서구 일대에서 'S-OIL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 나누기' 자원봉사 활동을 가졌다.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CEO를 비롯, 임직원 사회봉사단 100여명은 이날 등촌 4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송편을 빚고 식료품과 비누 등의 선물과 함께 강서구 일대 저소득 가정 650 세대에 전달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