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은 각 인터넷 강의업체에서 제공하는 일방적인 주입식 강의방식에서 탈피해 콘텐츠를 접목한 인터넷 강의 프로그램을 개발한 영어교육업체다. 특히 영어 교육과정 개정에 따라 정부가 도입한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ㆍNational English Ability Test)에 대비한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다.
마더텅은 종이 시험 대신 인터넷 기반의 시험 방식이 확대됨에 따라 기존 중고교 학습물 시장에 큰 영향이 미칠 것으로 판단해, NEAT 모의평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광범위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학생들이 쉽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는 NEAT 대비 인터넷 기반 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 출간할 예정인 중학교 영어 교재에는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 4개 영역을 구분해 2~3회의 연습문제를 제공하고, 이를 인터넷 기반(Internet Based TestㆍIBT)으로 홈페이지에서 평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까지 시범 시행된 뒤 내년부터 일반 시행에 들어가는 NEAT는 1,2,3급 시험으로 구분된다. 2급은 듣기 32문항(35분), 읽기 32문항(50분), 말하기 4문항(15분), 쓰기 2문항(35분)으로 구성 총 135분간 문제를 풀게 된다. 3급은 듣기 32문항(35분), 읽기 32문항(50분), 말하기 4문항(15분), 쓰기 4문항(35분)으로 구성되며, 총 135분간 문제를 풀게 된다. NEAT의 평가는 절대평가로 이뤄 지며,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의 각 영역별로 4개 등급을 부여해 그에 따른 수행 능력을 평가한다.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외국어 영역은 학생의 수준에 따라 시험을 A형과 B형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응시할 수 있도록 개편된다. B형은 현행 수능 수준으로 NEAT의 2급 시험과 비슷한 유형이 출제되며, A형은 현행 수능보다 쉽게 출제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