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메리츠화재 대표에 송진규씨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메리츠화재 대표에 송진규씨 外

입력
2011.06.10 12:04
0 0

메리츠화재 대표에 송진규씨

메리츠화재는 10일 송진규(51ㆍ사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송 신임 사장은 1987년 삼성화재를 시작으로 24년간 보험업계에 몸담은 보험 전문가로 2005년 메리츠화재에 입사한 뒤 전략기획본부장, 경영지원총괄 등을 역임했다.

그린손해보험 대표에 라용규씨

그린손해보험은 10일 라용규씨(사진)를 대표이사 부사장(보험영업부문 총괄)으로 선임했다. 라 신임 대표는 그린손보에서 영업업무 총괄 상무, 그린손보의 자회사인 FN스타즈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하나은행, 어린이 포스터대회 시상

하나은행은 10일 '하나 자연사랑 어린이 포스터 그리기 대회'의 심사결과를 발표하고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시상식(사진)을 개최했다. 개인부문 대상을 차지한 고양시 한내초등학교 이지후 학생에게 환경부장관상과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었으며, 단체부문에서 하나은행장상을 수상한 안산시 호동초등학교에는 '꿈의 미술실' 건립 자금이 지원된다. 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에는 약 3만여 건의 응모가 접수됐으며, 200여개의 초등학교가 단체전에 참가했다.

우리은행 경영혁신 선포식

우리은행은 10일 서울 회현동 본점에서 이순우 은행장과 임직원 대표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전진을 위한 경영혁신 선포식'을 열었다. 이 행장은 "2011년을 경영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 혁신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딩뱅크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삼성LED, 오스람에 기술 특허 침해 소송 제기

삼성LED는 10일 서울중앙지법에 오스람코리아, 바른전자, 다보산전 등을 상대로 8건의 기술 특허 침해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번 특허 침해소송은 최근 오스람이 미국 지방법원과 국제무역위원회(ITC), 독일 등에서 제기한 특허 침해 소송에 대한 대응 차원에서 이뤄졌다.

파리바게뜨, 中 베이징에도 가맹점 개장

SPC그룹은 파리바게뜨가 중국 베이징에 화베이지역 첫 가맹점인 펑타이어우상(豊臺奧尙)점을 150㎡ 규모로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2004년 상하이 구베이(古北)점을 시작으로 중국에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현재 상하이와 베이징, 톈진 등지에 총 58개 점포를 운영중이며, 이 중 가맹점은 상하이에 2곳이 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상하이와 베이징에 공장과 법인을 설립했으며, 2014년 중국 200개점 돌파를 목표로 가맹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