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외환은행 결산 배당금 850원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외환은행 결산 배당금 850원 外

입력
2011.03.31 12:32
0 0

외환은행 결산 배당금 850원

외환은행은 31일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지난해 결산 배당금을 당초(580원)보다 53% 늘어난 주당 850원으로 결정했다. 또 윤용로(사진) 차기 행장 내정자를 상임 이사로 선임했다. 장명기 수석부행장는 상임 이사로 재선임됐고, 오세종 전 국민은행 이사회 의장과 정광선 중앙대 명예교수, 천진석 전 하나증권 대표, 홍은주 전 iMBC 대표, 하용이 전 한국은행 홍콩 사무소장은 사외이사로 선임됐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투명 LCD 패널 양산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투명 LCD 패널을 본격 양산한다고 31일 밝혔다. 기존 액정화면(LCD)에 비해 90% 이상 소비전력을 줄인 이 제품은 22인치 컬러와 흑백 2종으로 500 대 1의 명암비와 고해상도를 구현한다. 실제 제품과 함께 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쇼윈도와 옥외 광고 등에서 활용할 수 있고 사무실, 학교 등에서도 한 화면을 통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장에 박주만씨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31일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협회장에 이베이옥션ㆍ이베이G마켓의 박주만(사진) 대표를 선출했다.

포스코건설, 에너지 절약 계단걷기 운동

포스코건설은 임직원 건강증진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 '계단걷기 운동'을 전사적 차원에서 전개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포스코건설 인천 송도사옥(36층)을 계단으로 오르면 약 100㎉의 열량이 소모되는데, 회사측은 직원들의 동참을 촉진하기 위해 각 층 벽면에 열량 소모량까지 표시하고 있다.

네파, 주말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 증정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이달 1~3일 주말 구매 고객이 15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은품은 비공개로 1회당 1개만 제공되며 조기에 소진될 수 있다.

대우건설 1억5,000만달러 차입 성공

대우건설은 31일 산업은행 싱가포르 지점과 산업은행 아일랜드 법인인 KDB아일랜드, 우리은행 싱가포르 지점 등 3개 은행으로부터 1억5,000만달러를 차입했다. 차입 기간은 3년, 금리는 리보(Libor)에 3.1% 포인트를 더한 수준으로, 대우건설 해외 현장 운영자금과 환위험 관리 등의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대우일렉 이성 사장 연임

대우일렉은 30일 주주총회를 열고 이성(60ㆍ사진) 사장의 연임을 의결했다.

듀폰코리아 사장에 임정택씨

듀폰코리아는 31일 임정택(56ㆍ사진) 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한다고 밝혔다.

현대산업개발 사장에 박창민씨

현대산업개발은 31일 일신상 사유로 사임한 최동주 사장 후임으로 박창민(사진) 영업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썬리취, 이천에 아시아 최대 치즈공장 준공

1994년 설립된 전문 치즈 생산, 판매기업 썬리취(주)는 내달 1일 경기도 이천시에 2만평 규모의 아시아 최대 치즈 가공공장을 준공한다. 이 공장에서는 앞으로 스위스와 프랑스, 호주 등 청정지역 고급 치즈를 수입해 모짜렐라치즈와 체다슬라이스치즈 같은 재가공 치즈를 만든다.

게임하이 대표에 김정준씨

게임하이는 31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김정준 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AIA생명 코스텔로 신임 사장

AIA생명은 31일 다니엘 코스텔로(사진) 전 아메리칸생명(알리코)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선임했다. 코스텔로 사장은 AIG그룹 내 최대 생명보험 계열사 중 하나였던 알리코에서 생명ㆍ연금보험·보장성 부문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은행연합회, 일본은행협회와 업무 협력 MOU

전국은행연합회(회장 신동규)는 31일 일본은행협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체결에 따라 양측은 ▦금융현안 관련 정보교환 및 업무협력 ▦상호방문을 통한 인적 교류 ▦세미나, 워크숍, 심포지엄 등 상호 활동 지원 ▦교육ㆍ연수 관련 정보교환 및 업무제휴 등을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기업은행 독도홍보관 설립에 1억원 기탁

기업은행은 31일 동북아역사재단이 추진하는 ‘독도 홍보관’ 설립 사업에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독도 홍보관은 독도 관련 교육과 홍보, 고지도, 고문서 전시 행사 등을 진행하며, 재단은 기업은행의 기탁금을 시설 구축과 기기 구입, 자료 제작에 사용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