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협력사에 무이자 자금 지원
LG이노텍은 13일 동반성장을 위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9개 협력사를 골라 36억원을 무이자 1년 거치 2년 분할 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LG이노텍은 자금 외에 생산성이나 품질 향상을 위한 기술 지도, 기술 개발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대한상의, 중소기업 품질혁신 무료 교육
대한상공회의소는 17일 서울 남대문로 상의회관에서 중소기업의 품질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싱글PPM 품질혁신 추진방법'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싱글PPM(Single Parts Per Million) 품질혁신은 제품 100만개 가운데 불량품 개수를 한 자리 숫자로 줄이기 위해 조직 구성원 전원이 참여하는 운동이다. 문의는 대한상의 품질혁신팀(http://sppm.korcham.net, 02-6050-3854)
한국전력, 멕시코 가스복합 화력발전소 건설 자금 계약
한국전력은 12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서 멕시코 노르테Ⅱ 가스복합 화력발전소 건설 및 운영에 필요한 금융 계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멕시코 현지법인 전력회사 KST는 모기업인 한국전력의 보증 없이 사업 자체 신용만으로 한국수출입은행이 주도하는 대주단으로부터 3억5,000만달러를 대출받게 된다. KST는 한국전력과 공동사업주인 삼성물산·멕시코 테크인트가 함께 설립한 법인이다. 한전은 발전소가 2013년 5월 말 상업운전에 들어가 25년 동안 95억달러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일본 지진 피해 구호물품 지원
아시아나항공은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일본 재난지역 주민을 돕기 위해 기내담요 1,500장과 컵라면 생수 등 구호물품을 14일 수송해 전달키로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2일부터 나리타 지점에 생수와 컵라면 등 구호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일본 복구 지원을 지속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스마트TV 체험버스 운영
삼성전자는 새로 나온 초고화질(풀HD) 스마트 TV를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TV 체험버스를 6월까지 전국 각지에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버스는 TV로 인터넷 검색, 사회관계형 서비스(SNS), 방송정보 바로찾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중기청, 소상공인에 1조원 금융 지원
중소기업청은 최근 구제역 등에 따른 매출감소와 원자재 값 상승 등으로 자금사정이 나빠진 소상공인을 위해 14일부터 지역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모두 1조원을 지원한다. 자금은 농협중앙회와 국민은행으로부터 각각 500억원, 300억원 등 금융권으로부터 특별출연을 받아 마련됐으며 대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전국 농협중앙회 또는 국민은행 각 지점을 통해 상담하면 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