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협회장에 노학영씨 내정
코스닥협회는 19일 이사회를 열고 차기 협회장으로 노학영 ㈜리노스 대표이사를 내정했다.
중소기업 10곳 중 4곳 "설 자금 사정 어렵다"
19일 중소기업중앙회가 중소기업 659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설 자금 사정이 '곤란하다'고 답한 업체가 전체의 42.0%로 지난해(46.6%)보다 다소 나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설 상여금 지급 계획에 대해서는 10곳 중 6곳 이상이 '있다(66.5%)'고 답했으며 금액은 평균 43만원이었다. 휴무일수를 묻는 질문에는 '4~5일 쉬겠다'는 응답이 56.5%로 가장 많았다.
삼성물산, 어린이 건축교실 행사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한달 동안 서울 일원동 래미안갤러리에서 미래 주택을 선보이고 직접 주택도 제작해보는 '어린이 건축교실'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나·대한항공 '글로벌트래블러' 총 6개 부문 수상
아시아나항공은 18일 뉴욕 맨해튼 앤다즈 월스트리트 호텔에서 열린 글로벌 트래블러상 시상식에서 최고 기내서비스상, 최고 승무원상, 동북아시아 최고 항공사상, 환태평양 최고 항공사상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대한항공도 이날 시상식에서 최고 비즈니스클래스 좌석 디자인상과 최고 공항직원서비스상을 받았다.
동원S&S, 영어채팅 프로그램 '아이채트' 개발
영어교육 시스템 구축업체인 동원S&S는 학생 수준에 따라 적절한 질문을 유도하고 다양한 응답을 통해 글쓰기와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인공지능 영어 채팅 프로그램인 '아이채트'(Ai-Chat)를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케미칼, 미 탄소나노 소재 벤처 지분 인수
한화케미칼은 18일 탄소나노소재인 그래핀 관련 원천기술이 있는 미국 벤처기업 XG사이언스의 지분 19%(15만주)를 300만 달러에 사들였다고 19일 밝혔다. 한화케미칼은 이 회사가 생산하는 그래핀을 인도·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 팔 수 있는 권리도 취득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