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한글과컴퓨터 신임 대표에 이홍구씨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한글과컴퓨터 신임 대표에 이홍구씨 外

입력
2010.12.22 13:30
0 0

한글과컴퓨터 신임 대표에 이홍구씨

한글과컴퓨터는 22일 신임 대표이사로 이홍구(사진) 전 델 코리아 사장을 선임했다.

삼천리ENG 대표 강병일씨·ES 대표 현치웅씨

삼천리그룹은 22일 강병일(사진 왼쪽) 부사장을 ㈜삼천리 ENG 대표이사로, 현치웅 부사장(오른쪽)을 ㈜삼천리ES 대표이사로 각가 선임했다. 또 이기남 전무를 휴세스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지투알 대표이사에 김종립씨

LG그룹 계열의 광고ㆍ마케팅 지주회사인 지투알(GIIR)은 22일 대표이사에 김종립 HS애드 대표를 선임했다.

종근당, 난치병 어린이에 선물 전달

종근당(대표 김정우)은 22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서울대병원과 신촌세브란스병원, 고대구로병원 등 6개 종합병원에 입원중인 600명의 장기 난치병 어린이들에게 2,000만원 상당의 문구용품세트를 전달했다.

현대제철, 어린이 환경작품 공모전 시상식

현대제철은 22일 서울 양재동 서울사무소에서 '어린이 환경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모전에 응모한 인천 포항 당진지역 초등학생 1,000여명 중 대상 2명, 최우수상 8명, 우수상 15명 등 총 25명이 상패와 상장, 도서상품권 등 부상을 받았다.

대림산업, 불우이웃 돕기 릴레이 봉사활동

대림산업 플랜트사업본부의 김윤 사장과 임직원들은 21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림미술관에서 영등포구 아동복지센터 어린이 60명을 초청해 '행복선물&문화나눔 행사'를 가졌다.

LG유플러스, 장애가정 돕기 청소년 캠프

LG유플러스는 22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충남 천안의 지식경제부 공무원교육원에서 장애가정 청소년 돕기 행사인 ‘두드림 U+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이상철(사진) LG유플러스 부회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장애가정 청소년들이 각각 100명씩 참여해 고민상담, 퀴즈풀기 등을 한다. 이 부회장은 ‘청소년기의 꿈’이라는 주제로 특강에 나선다.

한화건설, 아름다운 문화나눔 행사 개최

한화건설은 22일 서울 은광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한화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문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한화건설 임직원들은 2009년부터 매월 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방과 후 수업 및 연극 지도를 해왔다.

BAT코리아, 슈퍼슬림 '던힐 나노컷 1mg' 출시

브리티시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는 22일 프리미엄 킹사이즈 슈퍼슬림 담배인 '던힐 나노컷 1mg'(사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이 멜드럼 마케팅 전무는 "나노컷 1mg는 100년 이상 쌓아온 BAT의 블렌딩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담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갑당 2,500원.

앙드레김 엔카르타 전 품목 30% 할인 판매

고 앙드레김과 제휴를 통해 탄생한 속옷 브랜드 '앙드레김 엔카르타'를 생산해 판매하고 있는 아인스엠엔엠(Ein's M&M)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앙드레김 란제리 전 품목을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앙드레김 란제리 대리점 및 이마트 샵인샵 전 지점에서 진행된다.

현대모비스, 한지 차량용 스피커 개발

현대모비스는 22일 세계 최초로 닥나무에서 추출해 만든 한지를 이용, 차량용 스피커를 개발했다. 이 회사는 한지가 친환경 소재일 뿐 아니라 저ㆍ중대역대에서 안정된 소리를 구현, 프리미엄 스피커로서 손색이 없다고 밝혔다. 한지로 만든 스피커는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형 그랜저에 장착된다.

웅진폴리실리콘, 중국에 2억달러 공급 계약

웅진폴리실리콘은 중국의 태양광업체 비야디(BYD)인더스트리에 태양전지의 재료인 2억달러 규모의 폴리실리콘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BYD인더스트리는 잉곳, 웨이퍼, 셀, 모듈 등 수직계열화한 태양전지 생산공정을 갖췄으며, 내년까지 생산능력을 1GW로 늘릴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