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고용정보원 취업진로 예비조사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고용정보원 취업진로 예비조사 外

입력
2010.12.16 07:51
0 0

고용정보원 취업진로 예비조사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 15일부터 고교 졸업예정자 가운데 대학 미진학자 1만명(전국 616개 고교)을 대상으로 ‘취업진로 조사’ 예비조사에 들어갔다. 내년 2월28일까지 이뤄지는 이번 조사는 국내 최초로 실시되는 고졸자 취업진로 조사이며, 수집된 자료는 ▦청년층 노동시장 예측 ▦청년 구직자를 위한 직업선택 기초자료 제공 ▦진로지도 및 직업훈련, 고용정책 수립 등에 활용된다. 고용정보원 박상현 고용조사분석센터장은 “신뢰성 높은 자료 수집을 위해 표본으로 선정된 전국 각 고교 관계자 및 학생들의 적극적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주건협 신임회장에 김충재씨

대한주택건설협회는 16일 정기총회를 열고 9대 신임회장에 김충재(62) ㈜금강주택 대표이사를 선출했다.

한국기업평가 신임 대표이사에 윤인섭씨

한국기업평가는 16일 윤인섭(54) 전 하나HSBC 생명보험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이수 대표이사 사장에 김성민씨

이수그룹은 16일 지주회사인 ㈜이수 대표이사 사장에 김성민(51) 부사장을 승진 임명했다.

팀스 대표이사 사장에 권광태

가구업체 퍼시스그룹은 16일 교육가구 사업부문을 분할해 새로 설립한 팀스의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권광태(58) 퍼시스 전무를 임명했다.

중국 장쑤성 롄윈강시, 한국기업 투자유치 나서

중국 장쑤(江蘇)성 롄윈강(連雲港)시가 16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현지 공무원 및 이 지역 진출 한국 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해개발 투자설명회’(사진)를 열었다. 시 관계자는 “롄윈강시는 15일 인천국제공항과 국제직항로를 개설, 한국 기업인들이 왕래가 매우 편리해졌다”며 “롄윈강시 연해개발 지역에 투자할 경우 필요한 제반 행정업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 내년부터 4조2교대 근무제 공식 도입

포스코가 내년부터 4조2교대 근무제를 시행한다. 4조2교대는 4개 근무조 중 2개 조는 하루 12시간씩 교대근무를 하고, 나머지 2개 조는 쉬는 근무 형태로, 기존 4조3교대제와 비교하면 휴무일이 연간 103일에서 191일로 늘어난다.

SKT, 대교와 e러닝 협력

SK텔레콤은 16일 대교와 e러닝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지동섭(오른쪽) SK텔레콤 IPE 사업단장과 박태영 대교 사장이 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SK텔레콤은 대교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스마트폰과 태블릿PC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다.

전국은행연합회, 미국은행협회와 MOU 체결

전국은행연합회는 16일 미국 워싱턴에서 미국은행협회와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향후 ▦금융 현안에 대한 정보교환 ▦상호방문을 통한 인적 교류 ▦교육·연수 관련 정보교환 ▦은행권 상호 진출 지원 등을 추진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