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2010 대한민국 기술대상 갤럭시S 시상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2010 대한민국 기술대상 갤럭시S 시상 外

입력
2010.12.09 13:13
0 0

2010 대한민국 기술대상 갤럭시S 시상

지식경제부는 9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2010 대한민국 기술대상' 시상식을 열어 지난해 이후 개발이 끝나 상용화 한 기술과 제품 중 산업 파급효과가 컸던 34개를 선정, 기술대상을 수여했다.

갤럭시S가 최고 영예인 대상(대통령상)을 받았고, LG전자의 나노 풀 LED-BLE 기술, 생산기술연구원의 에코 마그네슘 및 에코 알루미늄 소재, 현대자동차의 전륜 6속 자동변속기가 금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은상 6개, 동상 9개, 우수상 12개, 특별상 3개가 선정됐다.

E1 회장 구자용씨, ㈜LS 사장 이광우씨

LS그룹은 9일 구자용(왼쪽 사진) E1 부회장을 회장으로, 이광우(오른쪽) ㈜LS 대표이사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 45명 규모의 내년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두산, 백두산부대에 병영도서관 기증

두산은 9일 강원 양구군 육군 백두산부대에 4,000여권의 책을 비치할 수 있는 서가와 30석 규모의 책상 및 의자를 갖춘 '도솔 병영도서관'을 지어 기증했다. 박용현(앞줄 오른쪽에서 네번째) 두산 회장은 기증식에서 "이 도서관이 장병들의 병영생활에 조금이나마 활력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금호석화, 죽호학원에 10억 기부

금호석유화학은 9일 5개 화학계열사와 함께 모은 10억원을 고(故) 박인천 창업회장이 설립한 학교법인 죽호학원에 기부했다. 죽호학원은 금호고, 중앙중, 중앙여고, 금파공고 등 4개 학교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중기단체협의회, 연평도 주민에 성금

중소기업중앙회와 벤처기업협회 등 중소기업 관련 단체 14개로 구성된 중소기업단체협의회는 9일 연평도 주민들을 위한 성금과 물품을 옹진군청에 전달했다. 이들은 중소기업들로부터 모은 성금 5,650만원과 곰탕, 김치, 건강보조식품 등 주민들에게 필요한 물품 3,500만원어치를 전달했다.

한화건설, 태백시 상수도관 사업 수주 유력

한화건설은 최근 한국환경공단이 실시한 '태백시 상수도관망 최적관리시스템 구축사업' 설계평가에서 한화건설 컨소시엄이 경쟁업체를 따돌리고 1위를 차지, 556억원 규모의 공사 수주가 유력하다고 9일 밝혔다.

GSK, 저소득 아동들에 A형간염 백신 지원

다국적 제약사 GSK는 9일 이 회사의 저소득 아동들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해피 스마일 포 칠드런'(Happy Smile for Children) 활동의 하나로 아동들의 A형 간염예방을 위해 백신인 하브릭스 6,000도즈를 국제구호단체인 기아대책에 기증하기로 했다. 이 백신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000여명에게 접종된다.

은행연합회, 육군 제5사단 위문금 전달

신동규(사진) 전국은행연합회장은 9일 북한군 연평도 포격으로 비상근무 중인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은행권 자매부대인 육군 제 5사단에 금일봉을 전달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