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대한전선, 포스코에 포스코AST 잔여지분 15% 매각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대한전선, 포스코에 포스코AST 잔여지분 15% 매각 外

입력
2010.11.26 08:44
0 0

대한전선, 포스코에 포스코AST 잔여지분 15% 매각

대한전선은 26일 보유중인 포스코AST(구 대한ST)의 잔여 지분 15%를 120억원(주당 2만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포스코와 체결했다. 대한전선은 지난해 포스코AST의 보유 지분 80.1% 중 65.1%를 포스코에 팔아 2대 주주로 남아 있으나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잔여 지분도 처분하기로 했다. 대한전선은 올해 들어 두 차례 유상증자와 국내외 투자지분 및 자산 매각으로 1조원 이상 재무개선 실적을 달성했다.

하이닉스, 경영진·노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하이닉스반도체는 26일 권오철 사장 등 경영진과 노조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함께 4,000포기의 김장 김치를 만들어 충북 청주 은혜의 집, 에덴원 등 복지시설과 경기 이천 및 청주 지역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했다.

SK에너지, 임시주총서 석유·화학 사업 물적 분할 승인

SK에너지는 26일 오전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내년 1월1일 자로 석유와 화학 사업 부문(CIC·회사내 회사)을 물적 분할하는 안을 최종 승인했다. 모회사가 되는 SK에너지의 사명은 SK이노베이션으로 바뀐다.

SK에너지의 핵심 사업인 2차 전지 소재 중 하나인 리튬이온전지 분리막(LiBS)은 SK이노베이션이 맡는다. 분사하는 자회사 2곳은 'SK에너지석유'와 'SK에너지화학'이지만 추후 사명을 변경할 수 있다.

대교문화재단 19회 눈높이교육상 시상식

대교문화재단(이사장 강영중ㆍ뒷줄 오른쪽에서 세번째)은 26일 서울 보라매동 눈높이보라매센터에서 '제19회 눈높이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2회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 맞아 도배행사

김영환(앞줄 오른쪽) 국회 지식경제위원장과 이만득(앞줄 왼쪽) 한국도시가스협회장이 26일 제2회 도시가스업계 봉사의 날을 맞아 경기 안산 월피경로당을 방문, 협회 직원들과 함께 도배 봉사활동을 했다.

SK텔레콤, 협력사의 날 행사

SK텔레콤은 26일 서월 쉐라톤워커힐호텔에서 사업 기여도가 높은 32개 협력사를 포상하는 '협력사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협력사 가운데 유비벨록스, 비티비솔루션, 콘텔라, 서울 E&T대리점 등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솔그룹 오규현 대표, 아트원제지 대표이사도 겸임

한솔그룹은 26일 한솔제지 오규현(58) 대표이사를 아트원제지 대표이사를 겸임토록 했다. 서재우 전 아트원제지 대표는 계열사인 한솔PNS 패키징부문 대표로 이동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