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두산 관리본부장에 최광주씨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두산 관리본부장에 최광주씨 外

입력
2010.11.25 12:36
0 0

두산 관리본부장에 최광주씨

두산은 25일 최광주(55ㆍ사진) 전 삼화왕관 대표를 ㈜두산 관리본부장(사장)에 임명했다. 최 신임 본부장은 동양맥주에 입사한 뒤 네오플럭스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김승연 한화 회장, 톈진시 부시장 면담

한화그룹은 김승연 회장이 25일 중구 장교동 본사사옥에서 런쉐펑(任學鋒) 톈진(天津)시 부시장 일행을 만나 투자진출 등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한화S&C는 회의가 끝난 뒤 톈진시 서청경제개발구(XEDA) 관리위원회와 U-시티 개발사업과 관련한 포괄적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효성, 남양모터스 인수

효성도요타는 25일 렉서스 호남지역 딜러인 남양모터스를 인수했다. 효성은 메르세데스 벤츠와 도요타 딜러 사업도 하고 있다.

SPC, 연평도에 빵·생수 지원

SPC그룹은 25일 북한의 포격을 당한 연평도 주민들에게 빵과 생수 등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SPC그룹 임직원들은 이날 옹진군청 재해상황실을 방문해 계열사인 샤니와 삼립식품의 빵, 파리크라상의 생수 등 수 천명 분량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통신 3사, 연평도 주민 통신료 감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25일 북한 포격으로 피해를 본 연평도 주민들의 통신료를 감면해 주기로 했다. 이들은 연평도가 주소지인 가입자들의 12월 휴대폰 청구요금을 최대 5만원 한도 내에서 감면해 주고, 지난달 요금 청구분은 1개월 간 유예해 준다. 연평도 주민들은 감면이 자동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 신청할 필요가 없다.

에쓰오일, 화상피해 어린이 치료비 20만달러 기부

사우디 아람코의 자회사이자 에쓰오일의 대주주인 AOC 홍콩법인 압둘라 알 수와일렘(사진 왼쪽) 대표가 24일 서울 영등포구 한강성심병원 내 한림화상재단을 방문, 장호근 병원장에게 화상 피해 어린이 치료비로 써달라며 20만 달러를 전달하고 있다.

샘표식품, 中 조미료협회 박람회 2개 부문 수상

샘표식품은 중국 조미료협회 주최 박람회(CFE 2010)에서 '소비자가 뽑은 믿음가는 조미료 브랜드상'과 함께 양조간장 501s로 'CEF 제품 금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창규 SK네트웍스 사장, 공정무역 상품 판매 봉사활동

이창규 SK네트웍스 사장이 25일 중구 명동 사옥에서 사회적 기업인 '아름다운 가게'의 공정무역 상품을 판매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사진). 이 사장은 이날 '일일 바리스타'로 변신해 네팔 페루 우간다 등에서 선진국으로 수출하는 커피와 홍차, 초콜릿 등을 판매했다.

아이폰 1년 동안 국내서 162만대 팔려

KT는 25일 애플의 스마트폰인 아이폰이 1년 동안 162만대가 팔려, 하루 평균 4,000명 이상이 아이폰을 구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힘입어 1년 동안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된 국산 응용 소프트웨어도 지난해 12월 2,367개에서 이날 현재 7,489개로 316% 늘어났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