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포스텍과 산학협약 체결
LG이노텍은 23일 포스텍과 공동 기술개발 및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LG이노텍과 포스텍은 이 협약을 이행하기 위해 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기술교류회를 지속적으로 열 계획이다. 또 연간 3건 이상의 산학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광학 및 디스플레이 부품, 기타 소재부품 산업에 관한 기술과제를 함께 해결하기로 했다. 아울러 향후 5년간 매년 석ㆍ박사급 산학 장학생 10∼15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주고 한 해에 10명 내외의 학부생을 대상으로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세영 서울통신기술대회 금탑산업훈장 받아
박영준(왼쪽) 지식경제부 차관이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3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오세영 서울통신기술 대표에게 금탑산업훈장을 수여했다. 이날 현대제철, 우리산업, 서강대 등 16개 기업 및 단체가 국가품질상을, 장도수 한국남동발전 대표 등 84명의 유공자들이 훈·포장 및 표창을 받았다.
금호석화, 아스팔트 생산온도 낮추는 첨가제 개발
금호석유화학은 23일 아스팔트의 생산ㆍ시공 온도를 낮춰 사용 연료의 양을 30% 정도 절감할 수 있는 첨가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첨가제를 쓰면 아스팔트 포장재료인 아스콘 생산 온도를 기존 160∼170도에서 30도 정도 낮춘 중온 아스팔트를 시공할 수 있다. 중온 아스팔트 공법은 연료인 벙커유 사용량을 적게 만들어 온실가스나 황산화물과 같은 유해물질 배출을 줄일 수 있다.
KT, 중증장애인용 IPTV 제어 앱 개발
KT는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이상묵 교수 연구팀과 함께 중증 장애인들도 구강 마우스를 통해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인터넷TV(IPTV) 제어 응용 소프트웨어(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연말까지 시범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구강 마우스를 불거나 들이마시는 등의 방법으로 TV 전원을 켜고 끌 수 있고 채널 이동도 가능하다.
갤럭시탭용 CEO 경영솔루션 출시
SK텔레콤과 더존비즈온은 삼성전자 태블릿컴퓨터(PC) 갤럭시탭의 기업간거래(B2B) 서비스로 경영솔루션인‘스마트 최고경영자(CEO)’를 출시했다. 스마트 CEO는 기존 기업 내 구축된 전사적자원관리(ERP)상에서 제공되는 경영활동 및 의사결정과 관련된 기업의 핵심 정보를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CEO 관점에서 재가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경영 환경 서비스다. 경영의 핵심 관리 요소들과 경영자의 주요 관심사 등을 지원한다.
김신배 SK C&C 부회장, PC 봉사활동 나서
김신배 SK C&C 부회장이 22일 경기 파주시에 위치한 사회적 기업인 한국정보기술(IT)복지진흥원을 찾아 ‘행복나눔 컴퓨터(PC) 클리닝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 부회장의 이번 봉사활동은 SK C&C가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PC 봉사활동의 일환이다.
오티콘코리아 신개념 보청기 출시
오티콘코리아는 23일 중ㆍ고도 난청인들을 위한 신개념 보청기인 ‘오티콘 악토(Acto)’와 ‘옥티콘 칠리(Chili)’를 출시했다. 두 제품은 귀걸이형 보청기로 말소리와 소음 신호를 최적으로 관리해 난청인들이 타인과의 대화나 휴대폰 사용을 보다 쉽게 하도록 도와주도록 고안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