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전문학교(이사장 유선)가 특성화 교육을 통한 첨단 정보ㆍ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로 주목 받고 있다.
인천 남구 도화동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내에 있는 인천전문학교는 1998년 인천직업전문학교로 인가를 받았다. 이후 실업자 재취업을 위한 국비 무료 전문기관으로 많은 전문 기능인을 배출했다.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실무 중심의 '산업체 맞춤형시스템교육'으로 노동부로부터 3년 연속 최우수 기관 학교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작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전문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2년제 평생교육기관으로 정식 인가를 받았다.
이 학교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졸업생 전원의 취업을 보장하는 시스템. 국내외 기관과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인턴실습에서 취업까지 연계하고 있다. 학교 자체적으로 취업지원센터를 운영, 취업 알선과 '취업추천보장제 100%'를 실시해 거의 모든 졸업생을 취업시키고 있다.
전문학교 최초의 이원화된 대학 캠퍼스 및 전문화 시설도 자랑거리다. 이 학교는 부평캠퍼스에서 전공 및 실무교육을, 운동장을 갖춘 제물포캠퍼스에서 교양, 심화특강 교육을 하고 있다.
해외유학 및 인턴십 운영과 전공별 1인 3자격증 취득 프로그램도 시선을 끈다. 캐나다, 미국, 호주, 영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국 교육기관들과 상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자매 결연한 해외 전문학교와 체험 유학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4년제 대학 편입도 가능하다. 본교를 졸업하고 학생들이 국내 4년제 일반 대학에 편입을 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학과 특강 교육을 하고 있다.
이 학교 교수들은 학생들의 수업, 학점, 진로(취업)를 졸업할 때까지 맨투맨으로 관리한다. 이밖에 학생들은 성적ㆍ가사ㆍ공로장학금 등 11종이 넘은 장학제도의 혜택을 받는다.
이 학교는 현재 방송영상예술학부, 뷰티예술학부, 산업예술학부 등 3개 학부, 10개 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 등과 무관하게 적성면접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한다. 지원은 학교 홈페이지(www.iti.ac.kr)나 입학관리처(032-772-1199)에 문의하면 된다.
송원영기자 wysong@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