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사기자협회(회장 유현수)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재단이 후원하는 ‘신문사랑 백일장 대회’가 21일 오후 1시 건국대 산학협동관 대강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논술대회와 함께 언론재단이 보급하고 있는 전자 스크랩 프로그램 ‘e-NIE’ 활용 대회가 함께 진행된다. ‘e-NIE’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기사를 스크랩하고 자기 의견을 첨부한 문서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논술대회와 ‘e-NIE’ 대회 모두 제시된 주제에 대해 여러 신문을 읽고 판단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논술대회는 고등학생ㆍ대학생, ‘e-NIE’ 대회는 초등학생ㆍ중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조사기자협회는 “신문읽기 문화를 진흥시켜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균형있는 비판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참가 신청은 16일까지 조사기자협회 @josa.or.kr)로 하면 된다. ‘e-NIE’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현장에서 프로그램 사용법을 교육한다. 두 대회 각각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등 총 46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수상자는 12월 7일 발표하며, 시상식은 12월 10일 열린다. 심사는 각 신문사 논설위원들이 맡는다.
문의 조사기자협회 홈페이지 www.josa.or.kr 또는 (02)724-2441
유상호기자 sh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