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노정석의 맨투맨 드릴] (6) 몸통 꼬임을 통한 파워 드릴(Power Coil Drill)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노정석의 맨투맨 드릴] (6) 몸통 꼬임을 통한 파워 드릴(Power Coil Drill)

입력
2010.10.08 06:45
0 0

●문제점 대부분의 골퍼들은 백스윙을 할 때 어깨를 이용한 회전이 약하다. 백 스윙시 어깨 회전이 부족한 골퍼들은 체중 이동을 위한 움직임을 엉망으로 만든다. 하체보다는 상체가 스윙을 리드하면서 부정확한 다운스윙을 초래하기도 한다.

●결과 골퍼들이 어깨와 몸통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면 스윙시 파워를 잃게 돼 만족할 만한 거리와 방향성을 얻지 못하게 된다.

●목표 어깨를 이용한 강한 백스윙을 만들어 파워 넘치는 스윙을 한다.

●연습방법 드라이버를 칠 때의 스탠스와 자세를 취하고, 양 어깨의 앞쪽에서 클럽 샤프트를 잡는다. 그 다음은 다른 클럽을 바닥에 놓는데, 타깃 라인과 수직으로 만날 수 있게 오른발 안쪽에 위치 시킨다.

스윙을 위한 준비 작업이 끝나면 백스윙시 샤프트 방향과 바닥에 놓여 있는 클럽이 일치할 수 있도록 몸통을 꼬아 준다. 샤프트 방향이 평행한지를 주의하면서 여러 차례 반복 연습한다. 이 연습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파워 있게 볼을 뒤에서 칠 수 있게끔 충분한 꼬임을 만들어 준다.

스윙시 머리를 들지 말고 눈은 항상 상상의 볼을 만들어 보는 연습을 해야 한다. 이 드릴을 연습하면 당신의 어깨 회전이 강해져 아주 큰 파워를 이끌어내는데 도움을 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