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NAVER 주간 경제 검색어/ 추석 연휴에도 관심은 취업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NAVER 주간 경제 검색어/ 추석 연휴에도 관심은 취업

입력
2010.09.24 12:01
0 0

이번 주(18~24일) 네티즌들의 관심사는 취업 관련 소식에 쏠렸다. 추석 연휴를 전후로 원서 접수를 마감하는 기업들이 많았던 탓이다. ‘신한은행 채용(20일)’(1위)을 포함해 ‘에스오일 채용(23일)’(3위), ‘대우조선해양 채용(27일)’(5위), ‘유진투자증권 채용(26일)’(6위) 등이 검색 순위 상위권을 맴돌았다.

2위에는 다음 달 중순 국내 상륙이 예정된 혼다의 하이드브리드차 ‘인사이트’가 차지했다.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된 이 모델은 출시 1년 만에 판매대수 10만대를 돌파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차종이다. 혼다코리아측은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 개척을 위해 3,000만원선에 이 차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경기 회복 둔화 우려와 달러화 가치 하락 영향이 겹치면서 사상 최고치로 치솟고 있는 ‘금값’이 4위를 차지했다. 온스 당 1,290달러를 넘어서며 고공행진을 진행 중인 금값에 대해 일부 전문가들은 조만간 1,300달러를 돌파하고 올해 안에 1,500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업은행에서 한가위 마케팅의 일환으로 백화점(롯데ㆍ신세계ㆍ현대) 상품권이나 기프트카드를 대량 구매하는 고객에게 매입 금액에 따라 최고 2.5%(기프트카드는 최고 1%)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식에 ‘기업은행 기프트카드’가 7위에 올랐다.

8위로는 ‘아이사랑카드’가 올라왔다. 정부가 밝힌 2011년 보육 관련 예산 지원 확대 방안에 포함된 이 카드는 450만원 이하의 월 소득 인정액(4인 가구 기준ㆍ맞벌이 600만원)을 버는 서민ㆍ중산층이 보육시설을 이용할 경우 사용할 수 있다. 내년부터 발급될 예정인 이 카드는 보육시설에서만 결제할 수 있고, 정부가 해당 금액을 충전해 준다.

황영철 한나라당 의원이 1970~80년대의 아련한 추억으로 남아 있던 버스 안내원을 되살리자는 취지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 개정안을 발의하면서 ‘버스 안내양’이 9위를 기록했다. 황 의원은 농어촌 지역의 노인 안전사고 예방과 버스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해 버스 안내원 제도의 재도입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전국 각 시도에서 이달 말까지 개인 소유 토지 등에 대한 개별 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는 뉴스에 ‘공시지가’가 10위에 진입했다.

1위 신한은행 채용

2위 인사이트

3위 에스오일 채용

4위 금값

5위 대우조선해양 채용

6위 유진투자증권 채용

7위 기업은행 기프트카드

8위 아이사랑카드

9위 버스 안내양

10위 공시지가

*자료: 네이버 집계

허재경기자 rick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