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마트폰 길라잡이] 스카이 '베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스마트폰 길라잡이] 스카이 '베가'

입력
2010.09.20 11:43
0 0

운영체제(OS)로 안드로이드 2.1 버전을 채용해 최근 출시된 스카이 베가(사진)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날씬하다는 것이다. 114g의 무게로 아이폰4 보다는 23g이, 갤럭시S에 비해선 7g이 더 가볍다.

초경량을 실현한 데다, 곡선 처리된 휴대폰 본체 뒷면 디자인으로 한 손에 쥐는 그립감도 편하다.

이 제품은 또 3.7인치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를 탑재, 선명한 화질도 보여준다. 정전식 터치스크린에, 중앙처리장치(CPU)로 퀄컴의 1기가헤르츠(㎓)를 채용해 휴대폰 프로그램 반응속도와 감도를 높였다.

본체 후면에 발광다이오드(LED) 플래시와 함께 장착된 500만 화소 카메라는 야간 근접 촬영도 용이하게 해준다. 지상파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기능도 갖췄다. 기본 구성품으로 지문이 덜 묻는 무광 커버가 하나 더 제공된다는 점은 매력적인 요인이다. 영화 파일을 별도 변환 없이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모바일 교통 결제서비스인 T캐쉬와 T맵(길 안내 서비스) 등 다양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내장시켜 편의성을 높였다.

컴퓨터(PC)에서처럼 자주 쓰는 기능을 휴대폰 바탕화면에 띄워 놓고 빠르게 실행하는 위젯 기능을 3차원(3D)으로 구현, 입체감 있게 표현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하지만 내장메모리 용량이 500메가바이트(MB)에 불과하다는 점은 아쉽다. 영상통화가 제공되지 않고 카메라 전용 기능 버튼이 없다 것도 감안해야 한다. 지상파DMB 시청 시 필요한 안테나를 변환기(젠더)를 이용해서 휴대폰 본체 외부에 별도로 부착해야 한다는 점도 다소 불편하다. 전면 카메라가 없으며 문자를 보낼 때, 자동 가로 변환 지원도 안 된다.

허재경기자 rick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