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 맥켈 ‘Mess Around’
주목 받는 차세대 재즈 보컬 로빈 맥켈의 세 번째 앨범. 정통 스윙 재즈의 맛이 살아 있지만, 묵직함보다 섬세한 감수성이 매력적이다. 엘라 피츠제럴드의 ‘Cry Me A River’, 레너드 코헨의 ‘Everybody Knows’, 비지스의 ‘I Can’t See Nobody’ 등 고전과 자작곡인 경쾌한 스윙 넘버 ‘Mess Around’ 등 11곡이 수록돼 있다. 칠리뮤직코리아.
하바 알버스타인 ‘Like a Wildflower’
‘이스라엘의 조안 바에즈’로 불리는 포크 가수 하바 알버스타인의 역대 최고 히트 음반이다. 타이틀곡 ‘야생화처럼’은 제4차 중동 전쟁(1973) 후 폭력과 전쟁에 대한 그의 심정을 사색적으로 표현한 노래다. 히브리어로 된 은유적이고 서정적인 시를 포크와 프랑스 샹송의 영향을 받은 애잔한 멜로디에 담았다. 원래 앨범에 라이브 공연 베스트를 묶어 2장으로 발매됐다. 워너뮤직.
유이 ‘Holidays in the Sun’
스물 세 살의 일본 싱어송라이터 유이의 네 번째 정규 앨범. 유이는 영화 ‘태양의 노래’에 주연으로 출연해 한국에도 팬클럽이 있는 아이돌 스타이기도 하다. 수록곡 가운데 ‘Summer Song’ ‘To Mother’ 5곡이 싱글 발표 당시 오리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영화 ‘카이지-인생역전게임’, 드라마 ‘여름의 사랑은 무지개 색으로 빛난다’ 등에 삽입된 곡들이 포함됐다. 소니뮤직.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