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김탁구빵 맛보세요" 파리바게뜨·삼립식품 출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김탁구빵 맛보세요" 파리바게뜨·삼립식품 출시

입력
2010.08.27 07:30
0 0

인기 TV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에 나오는 빵을 실제로 맛볼 수 있게 됐다. 식품전문기업 SPC그룹이 계열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와 삼립식품을 통해 드라마에 소개된 9가지 빵을 출시키로 한 것. 시청률 40%를 웃도는 드라마처럼 김탁구빵도 인기를 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파리바게뜨는 28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주중봉단팥빵’과 ‘배부른 보리밥빵’을 선보인다. 주종봉단팥빵은 드라마에서 팔봉의 비밀 레시피로 등장한 ‘봉빵’을 재현한 제품. 쌀막걸리를 장시간 자연발효시키는 과정에서 팔봉의 비법이었던 쌀가루를 넣음으로써 드라마 속 봉빵을 100% 현실화했다. ‘배부른 보리밥빵’은 주인공이 만든 ‘세상에서 가장 배부른 빵’을 본뜬 제품이다. 우리밀과 옥수수, 보리밥 등을 사용해 맛과 영양을 살리고 제품 형태도 드라마에 나온 빵과 똑같이 커다란 보리원맥을 형상화했다.

삼립식품도 드라마 속 배경인 70~80년대에 인기를 끌던 단팥빵과 크림빵 등을 내놓는다. 오랜 세월 꾸준히 사랑받아 온 복고풍 제품에 슈크림 등을 가미해 드라마의 향수를 전달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포장지에 김탁구와 구마준 등 드라마 주인공들의 사진도 넣었다.

그간 이 드라마를 위해 제빵 대역을 지원하고 기술 및 레시피 자문을 해온 SPC그룹은 “드라마에 나오는 빵을 직접 맛보고 싶다는 요청이 많았다”며 “김탁구빵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이 향수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내년 1월부터 제과제빵 분야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을 운영한다. 전문학사학위과정인 이 대학에는 25명 정원의 베이커리학과가 설치될 예정이다.

양정대기자 torch@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