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교육의 선두주자 레슨올이 운영하는 음악 동영상강의 사이트 도약닷컴(www.doyac.com)은 학생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학생들은 도약닷컴을 통해 레슨올의 3만여명 교수진 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최고의 강사들과 만날 수 있다.
다양한 강의가 제공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통기타를 비롯해 일렉기타, 피아노, 보컬, 색소폰, 작곡, 드럼, 첼로 등 학생들에 필요한 거의 모든 종류의 강의가 제공된다고 보면 된다. 난이도 역시 초급, 중급, 고급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강의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2010년에는 이런 강의력을 인정받아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제휴를 통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도약닷컴 관계자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악기를 접하는 사람부터 최고급 테크닉을 배우려고 하는 사람까지 다양한 개인 실력차와 욕구를 개별적으로 만족시켜줄 수 있다는 점이 큰 이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도약닷컴은 인터넷 강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수강생의 능동적 참여가 가능하다. 학생들은 질문ㆍ답변 게시판을 통해 직접 강사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 강의를 그냥 찍어서 수동적으로 보고 듣는 것이 아니라 청취자가 직접 자막을 삽입하고 효과음을 넣는 등의 편집이 가능하다. 특히 한 곡만 마스터 하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곡을 단위로 수강이 가능하도록 한 곡 별 강의도 마련돼 있다.
독특한 인터넷 강의 기술도 도입됐다. 도약닷컴이 자랑하는 EPS(easy practice system) 기능은 보는 사람이 동영상을 보면서 직접 악기를 다루며 손쉽게 따라 할 수 있게 구성됐다. 학생들은 각각의 악기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화면이 구성된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수강을 원하는 학생들은 직접 도약닷컴을 방문해 이미 이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수강생들이 남긴 수강평을 보며 도약닷컴만의 장점을 느껴 볼 수 있을 것이다.
강희경기자 kstar@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