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발전, 인도 사하라파워와 양해각서
한국동서발전(사장 이길구)은 1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인도 사하라파워(사장 아쇼크 바가바)와 총 사업비 16억 달러의 석탄화력발전소(설비용량 1,320㎿) 건설 및 운영사업에 대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발전소 건설, 기자재 수출뿐 아니라 준공 이후에도 수십년간 발전소 운영을 통해서 고용 창출 및 전기 판매 수익 등의 부가가치 등이 기대된다.
● GS칼텍스, 6년 연속 무교섭 임금 위임
GS칼텍스(회장 허동수)는 14일 여수공장 본관에서 생산본부장인 전상호 사장과 김국진 노조위원장 등 노사 교섭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0년 임금협약 위임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GS칼텍스 노사는 6년 연속 무교섭 임금 위임에 합의했다.
● SK미소금융, 소형 화물차 운전자 우대 대출
SK미소금융재단은 15일 1톤 이하 소규모 화물차 운전자를 위한 대출상품을 출시했다. 화물차를 살 돈이 필요한 용달협회 회원의 경우 2,000만원 한도에서 최장 5년, 기본금리 4.5% 이하로 대출받을 수 있다. 올해 말까지는 한시적으로 특별우대 금리 2%가 적용된다.
● 기아차, 드라마 통해 K5 등 신차 마케팅
기아차는 하반기 방송 예정인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에 K5, 스포티지R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신차 K5와 스포티지R을 비롯해 K7, 쏘렌토R, 포르테 해치백, 쏘울 등 인기차종들을 드라마 전편에 등장시킬 계획이다.
● GM대우, 준대형 알페온 부평공장에서 생산
GM대우는 9월 국내 출시 예정인 준대형 세단 '알페온'을 다음달부터 GM대우 부평공장에서 생산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