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제 브리핑/ 6차 환매조건부 미분양 주택 매입 공고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제 브리핑/ 6차 환매조건부 미분양 주택 매입 공고 外

입력
2010.05.30 13:22
0 0

● 6차 환매조건부 미분양 주택 매입 공고

국토해양부와 대한주택보증은 31일 건설업계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해 1조원 규모의 6차 환매조건부 미분양 주택 매입 공고에 나선다. 매입 대상은 분양보증을 받아 건설중인 지방 소재 미분양 아파트로, 5월31일 현재 공정률이 50% 이상인 주택이다. 업체는 준공 후 1년 내에 매입가에 자금운용수익률 및 비용을 더한 금액으로 되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주택보증 홈페이지(http://www.khgc.co.kr)나 주택금융센터(02-3771-6377)에서 확인할 수 있다.

● KT, 외국인 대상 마케팅 강화

KT는 30일 외국인들이 손쉽게 국내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제도를 고치고 외국인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등 외국인 고객 대상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KT는 외국인들의 체류자격이나 기한에 상관없이 약정기간을 부여하지 않고 사용기간에 따라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쇼 스마트 스폰서' 제도를 도입한다. 위약금은 없으며 오래 쓰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T는 또 외국인 거주자가 많은 서울 신촌과 종로, 이태원, 경기도 안산 등에 외국인 전문 매장도 개설했다. 전문매장에는 영어와 일어, 중국어 등이 가능한 직원을 배치하고 통역서비스와 연계해 총 17개국 언어까지 상담을 제공한다.

● SK텔레콤, 스마트폰용 증권거래 서비스 'T스톡' 출시

SK텔레콤은 30일 구글의 휴대폰용 운용체계(OS)인 '안드로이드'를 설치한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는 증권 거래 서비스 'T스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스톡을 통해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증권사는 현대증권, 동양증권, SK증권 등 3개사이며 하반기 중 10개 증권사가 참여할 계획이다.

● 기아차 월드컵 사이트, 조회수 100만회 돌파

기아차가 '2010 남아공월드컵' 공식후원사로서 3월 선보인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fifaworldcup.kia.co.kr)가 최근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이 사이트에는 남아공 월드컵 공식마스코트 '자쿠미'의 애니메이션 제작물 등이 담겨 있다.

● 현대차 서울시립교향악단 유럽순회공연 후원

현대차가 29일부터 6월11일까지 이탈리아, 독일, 체코, 러시아 등 4개국 9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서울시립교향악단(지휘자 정명훈)의 유럽순회공연을 후원하고, 'H·art'로 명명한 문화마케팅활동을 해외에서 펼친다.

●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서 월드컵행사

현대오일뱅크는 월드컵 개막 시즌을 맞아 다음달 1∼18일 전국 2,400여개 계열 주유소에서 주유하는 고객 가운데 6,000명을 추첨, '붉은 악마' 티셔츠와 머플러를 증정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오일뱅크는 또 이 기간 현대ㆍ기아차 모젠 오토케어 시스템을 장착한 운전자가 자사 주유소에서 주유하면 무료로 차량 상태와 소모품을 점검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 국세청, 내달부터 표준재무제표증명 영문 발급

국세청은 다음달 1일부터 그 동안 한글로만 발급되던 표준재무제표증명을 영문으로도 발급한다고 밝혔다. 영문표준재무제표는 1일부터 가까운 세무서 민원실에서 2006년 귀속분 부터 발급받을 수 있으며 내달 24일부터는 국세청 온라인 서비스인 홈택스(www.hometax.go.kr)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해진다. 또 `민원증명 원본확인' 화면을 영문화해 외국인도 제출받은 증명서의 원본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 기업은행, 티셔츠 6000벌 베트남 빈곤지역에 기증

기업은행은 국제구호기구인 '나눔과 평화재단'을 통해 반소매 티셔츠 약 6,000벌을 베트남 빈곤지역에 기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기증한 유니폼은 직원들이 최근 2년간 여름철에 착용했던 것을 재활용한 것으로 베트남 빈곤지역의 대학과 주민들을 위해 기증하게 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