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VIP건강검진센터 열어
세브란스병원은 국내외 VIP 건강검진을 위한 VIP건강검진센터를 열었다. 병원 본관 20층 VIP 병동 내에 위치한 VIP건강증진센터는 400㎡의 면적 규모에 비뇨기과,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부인과 등 6개 진료실과 임상검사, 방사선 촬영 등 6개 검사실을 갖추고 있다. 이철 세브란스병원장은 "혈액검사부터 심장 초음파, 내시경, 컴퓨터 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등 모든 검진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의사협회 '창덕궁 내의원 한의학 체험행사'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5~6월과 9~10월, 각각 두 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1시30분부터 5시30분 창덕궁을 방문하는 내외국 관람객을 대상으로 '창덕궁 내의원 한의학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창덕궁 내의원의 약장과 약재, 침구류, 경혈도 등 내부 장비와 시설을 복원하며, 어의(御醫) 복장의 한의협 회원 한의사가 진맥과 한방치료를 실시하고, 궁중 진료와 관련된 한의학 강좌를 실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의협은 또 내외국 관람객이 한의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약첩싸기, 약 갈기, 한방차 시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중외메디칼 개방성 높인 MRI 내놔
중외메디칼(대표 이준상)은 밀폐 공간에서 자기공명영상(MRI)을 받을 때 긴장감을 줄이기 위해 개방성을 높인 '아이리스-벤토'를 출시했다. 이 MRI는 밀폐된 형태의 기존 MRI와 달리 일반 침대 수준으로 개방성을 높였다. 또한, 이 기기는 국내 출시된 것 가운데 화질이 가장 좋아(2,048×2,048 매트릭스) 선명한 영상으로 정확히 검사할 수 있다. 기존 MRI보다 속도가 10배 빨라 검사시간을 대폭 줄였다.
연세SK병원 논현역에서 무료 건강검진
연세SK병원(대표원장 심영기)은 25~28일 오후2~5시 서울 지하철 7호선 논현역 역사에서 지하철 이용객과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 건강검진은 혈압과 혈당, 체지방분석검사 등은 물론 의사와의 건강상담, 질병상담 등도 함께 받을 수 있다. (02)515-1191
'비타500 아이사랑 건강학교' 참가자 모집
광동제약은 6월8일까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자연건강법으로 건강하게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인 '비타500 아이사랑 건강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밥을 잘 안 먹고 편식하는 어린이나 잔병치레가 많은 어린이, 아토피성 피부염ㆍ천식ㆍ비염 등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어린이가 참가할 수 있다. 부모 동반이 필수다.
저자인 최민희 수수팥떡아이사랑모임 대표 등이 나서 자연건강운동법, 냉욕법 바로 알기, 생활 속 자연건강요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등을 강의한다. 비타500 홈페이지(www.vita500.com)에 사연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100명의 어린이는 6월19~20일 이틀간 서울 마포구 합정동 '마리스타 교육관'에서 열리는 프로그램에서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 무료. (02)6006-7160
29일 의사와 함께 걷고 관절염 등 상담도
대한정형외과학회는 29일 오전9~12시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정형외과 의사와 함께하는 관절염, 골다공증의 날'행사를 연다. 올해 4회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100여명의 정형외과 전문의가 행사에 참여한 일반인과 함께 걷고, 관절염 무료상담과 골밀도 측정, 무릎 관절염 방사선촬영 등도 시행한다. (02)780-276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