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포츠 플라자/ 구자철, EPL 블랙번 입단 테스트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스포츠 플라자/ 구자철, EPL 블랙번 입단 테스트 外

입력
2010.01.11 01:11
0 0

■ 구자철, EPL 블랙번 입단 테스트

구자철(제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블랙번 로버스에서 입단 테스트를 받는다. 제주는 8일 "블랙번에서 지난해 12월 구자철의 입단 테스트를 제안했다"며 "대승적인 차원에서 구자철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남아공에서 대표팀 전지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구자철은 18일 핀란드와의 평가전을 끝내고 영국으로 이동해 블랙번 훈련에 합류, 입단 테스트를 받을 예정이다. 구자철은 "입단 테스트 기회를 준 허정무 감독에게 감사 드린다. 꼭 통과해 프리미어리그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 최진수, 국내 프로농구 합류 좌절

최진수(21ㆍ미국 메릴랜드대)의 다음 시즌 국내 프로농구 합류가 좌절됐다. 한국농구연맹(KBL)은 8일 "국내선수 드래프트 신청기간인 11월13일을 넘겨 신청의사를 밝혔기 때문에 규정과 다른 신청자들과 형평성, 전례 등을 고려해 이번 드래프트에 참가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 국내 미식축구 최강전 '김치볼' 내일

국내 미식축구 최강팀을 가리는 제15회 김치볼이 10일 남양주구장에서 열린다.

김치볼은 미국프로풋볼(NFL)의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을 본떠 1995년 만들어졌다. 대학 선수권대회(타이거볼)와 사회인리그(광개토볼) 우승팀이 맞대결을 펼쳐 왕중왕을 가리는 대회다. 올해는 창단 12년째인 ADT캡스와 1978년 창단 후 처음으로 타이거볼에서 우승한 부산대가 맞붙는다.

■ 신세계 단독 4위… 우리은행 9연패

부천 신세계가 춘천 우리은행을 9연패 늪에 빠뜨리고 단독 4위로 올라섰다. 신세계는 8일 부천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2009~10 여자프로농구 경기에서 김정은(23점 8리바운드)의 활약을 앞세워 우리은행을 67-63으로 제압했다. 신세계는 9승14패를 기록해 동률이던 천안 국민은행을 따돌리고 단독 4위로 올라섰다. 반면 우리은행은 5승19패로 최하위에 머물렀으며 지난달 4일 구리 금호생명전 이후 9연패를 당했다.

아침 지하철 훈남~알고보니[2585+무선인터넷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