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업 두산동아가 오프라인 공부방 프로그램인 '동아백점수학교실'을 내놓았다.
'동아백점수학교실' 은 수학을 중심으로 국어 사회 과학(실험 포함)을 지도하는 초등학생 대상의 온ㆍ오프라인 공부방이다.
발문학습법을 통한 개념학습과 수준별 문제풀이, 일대일 첨삭지도 등으로 학생 스스로 체계적인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초등생에게 수학 과목은 개인별 차이가 크기 때문에 '동아백점수학교실'은 수학 과목에 대해 맞춤형 문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 학습 능력에 따른 일대일 수준별 문제를 제공한다.
교재는 두산동아에서 펴내는 '백점 맞는 수학' 및 '백점 맞는 평가(국어 사회 과학)'를 활용한다. 또 두산동아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에듀클럽 강사진으로 구성된 동영상 강의를 보조 교재로 활용해 과목별 학습 흐름에 따라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내용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두산동아 관계자는"아직 공부 습관이 정립되지 않은 초등생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자기주도 학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혀주도록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수업은 총 6단계로 진행된다.
우선 그날 배울 수업 내용 파악을 위해 1단계 동영상 개념 학습과 2단계 발문 수업으로 시작된다. 문제풀이 및 오답 체크로 시작하는 다른 학습지나 공부방 학습법과 달리 단원의 핵심 개념을 파악하고 말로 표현함으로써 문제의 개념을 확실하게 인지하고 평가 문제를 풀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어 3단계 문제풀이, 4단계 일대일 첨삭지도, 5단계 단원평가를 실시한 뒤 반복을 통한 각인학습으로 마무리한다. 문제 풀이 및 일대일 첨삭 지도는 틀린 원인이 무엇인지, 문제를 해결하는데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다시 생각하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빠른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또 시험이 많지 않은 초등생들에게 긴장감을 줄 수 있는 평가학습과 월말리포트는 올바른 공부 습관을 유지할 수 있게 하며, 각인 학습은 반복을 통해 학습 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 손색이 없다는 게 두산동아 측 설명이다.
부족한 학습은 온라인 강의게시판의 질의응답 코너를 통해 해결할 수 있으며 일일 보충문제, 수학 보충문제 등도 다운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효율적인 시간활용을 위해 주 3~5일 수업제를 실시하며 수업시간도 학생 개인의 스케줄에 맞춰 조정할 수 있다.
두산동아 관계자는 "초등생의 경우 수학 과목에만 집중하면 다른 과목과의 학습 연계성이 떨어질 수 있다"며 "전 과목을 균형있게 교육받아야 학습경쟁력이 생기므로 초등학교 주요 전과목을 동시에 교육시킬 수 있는 학습시스템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두산동아는 공부방 운영에 관심이 있는 사업자도 모집하고 있다. 문의 02-3670-5000, 100.educlub.com
박관규 기자 ace@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