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청은 19일 오후3시 노원문화예술회관 5층 소공연장에서 관내 초ㆍ중ㆍ고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에 대비한 유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유학상담 전문가들이 겨울방학을 이용한 해외 연수ㆍ캠프의 종류와 특징, 캠프 효과를 높이는 방법, 자녀에게 알맞은 캠프 선택 요령 등에 대해 설명을 하게 된다. 영어마을, 기숙캠프, 통학캠프 등 국내 캠프에 대한 소개도 있다. 선착순 400명에 한해 무료이다.
노원구 관계자는 "이번 유학설명회를 위해 캐나다 토론토 사립학교에서 진학 상담사로 근무한 전문가를 구청 산하 노원교육비전센터 직원으로 채용했다"면서 "앞으로 상시적으로 주민들에게 무료 유학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원구는 또 오는 27일 오전11시에는 노원문화예술회관 1층 대공연장에서 입시기관인 비타에듀 고려학력평가연구소의 유병화 소장을 초청해 '2010학년도 맞춤형 정시 대입 설명회'고 개최한다.
이번 수능에 대한 분석과 정시모집 지원전략에 대한 설명 후에 일대일로 개별상담을 할 예정이다. 선착순 7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문의는 노원교육비전센터(02-950-3565, http://nest.nowon.kr로 하면 된다.
강철원 기자 strong@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