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칼텍스, 여수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 기공식
GS칼텍스는 5일 여수 망마산 일대 여수문화예술공원 부지 현장에서 허동수 회장과 강동석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김성곤ㆍ주승용 의원, 오현섭 여수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 기공식을 가졌다.
여수문화예술공원은 이곳에 공장을 갖고 있는 GS칼텍스가 지역과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차원에서 시작한 사업. 2015년까지 1,000억원을 들여 망마산 및 장도 일원 70만㎡(약 21만평) 땅에 1,000여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에너지홍보관, 해안산책로, 아뜰리에 등을 갖춘다.
■ 정유업계, 에너지빈곤층에 난방유 5억원어치 지원
SK에너지, GS칼텍스, S-OIL(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업계가 올 겨울 에너지빈곤층에 난방유 5억원 어치를 지원한다. 오강현 대한석유협회 회장과 김기춘 한국에너지재단 이사장은 5일 '에너지 빈곤층 긴급연료 지원사업'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유4사가 조성한 저탄소ㆍ녹색에너지기금 중 5억원을 내년3월까지 소년소녀가정,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의 난방연료를 지원하는 데 쓰기로 했다.
■ KT, 보조금 대신 '할인 요금제' 프로그램 출시
KT는 5일 고객이 휴대폰 보조금 대신 요금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스폰서' 할인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가입이나 휴대폰 기기 변경시, 이 요금제를 이용하면 요금제에 따라 매월 2,500∼2만원의 기본 요금할인을 받으면서 이용기간에 따라 6,000∼1만1,000원의 추가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