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후지쯔 대표이사 사장 김방신씨
한국후지쯔는 11일 김방신(사진ㆍ50)씨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김 사장은 현대자동차의 중국 합작법인인 베이징현대기차유한공사 부총경리를 역임했다.
■ 호반건설 대표이사 사장에 최종만씨
호반건설은 11일 최종만(45)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고 밝혔다.
■ ㈜코오롱, NASA 최고 명예상인 '윗컴 앤 홀로웨이 기술이전상'
㈜코오롱은 미국항공우주국(NASA)으로부터 탄소나노튜브(Carbon Nanotube, CNT)의 복합체 제조 관련 기술을 성공적으로 사업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NASA 최고 명예상인 '윗컴 앤 홀로웨이 기술이전상'(Whitcomb & Holloway Technology Transfer Award*)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미국에 생산기반을 둔 업체가 아닌 해외 기업이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오롱은 2007년부터 탄소나노튜브 복합체 제조에 관한 기술을 해외업체로서는 최초로 NASA와 공동개발해 CNT 제품화의 최대 난제인 균일 분산 기술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성공했다.
■ 대한항공 5년 연속 항공화물 1위
대한항공이 5년 연속 국제 항공화물 최대 수송실적을 올렸다. 대한항공은 11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발표한 '세계 항공 수송 통계'에서 지난해 총 88억2,200만톤-㎞(항공편당 수송 톤수에 비행거리를 곱한 값의 합계)를 수송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 현대택배, 실버택배 활기
현대택배는 11일 경로당과 노인복지회관을 거점으로 노인들이 아파트 배송을 맡는 '실버택배' 서비스가 활기를 띄고 있다고 밝혔다. 실버택배는 저소득 노인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도입한 시스템으로, 초기 4개 택배거점에서 20여명이 참여했으나 최근에는 전국 72개소 196명으로 늘어났다.
■ 제주항공 국내선 최대 20% 할인 행사
제주항공은 여름 성수기(7월 17일~8월 23일) 국내 항공권을 인터넷으로 예매할 경우 최대 20%까지 할인한다고 11일 밝혔다. 20% 할인이 적용되면 ▦김포~제주 6만4,800원(이하 공항이용료와 유류할증료 제외) ▦부산~제주 5만100원 ▦청주~제주는 5만7,1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