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향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연주
성남시립교향악단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를 애도하는 뜻으로 6월 4일 성남아트센터에서 브람스의 '독일 레퀴엠'을 연주한다. '레퀴엠'은 사자(死者)를 위한 진혼 미사곡을 뜻한다. 소프라노 박정원과 베이스 정록기, 성남시립합창단과 부천필코러스가 협연한다. (031)709-2830
■ '베를린필과 나치 시대' 다큐멘터리 상영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인 베를린필의 나치 시절 어두운 역사를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영화 '제국 오케스트라-베를린필과 나치 시대'(감독 엔리크 산체스 란쉬)가 6월 5일 오후 7시 주한독일문화원에서 상영된다.
유한회사 형태로 독립적이었던 베를린필은 1934년 나치 선전부 산하 제국오케스트라로 변해 오점을 찍었다. 영화 상영 전 음악학자 이경분이 역사적 배경을 설명한다. 이메일(Projekt.Kultur1@seoul.goethe.org)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 유니버설 심포니 창단 연주회
'유니버설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6월 1일 LG아트센터에서 창단 연주회를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뮤지컬제작사 설앤컴퍼니의 설도윤 대표가 창단, 9월 개막하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에도 참여할 예정인 이 악단은 수익을 예술활동에 재투자하는 '사회적 기업'을 표방한다.
■ 한국남성합창단 창단 50주년 기념 공연
한국남성합창단(단장 안재석)의 창단 50주년 기념 연주회가 6월 3일 오후 8시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김홍식의 지휘로 멘델스존의 모테트, 흑인영가, 록그룹 퀸의 명곡, 영화음악 등을 노래한다. (0505)562-195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