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C&C 하노이 한국학교 디지털지원
SK C&C는 20일 교육과학기술부의 예산으로 마련된 '베트남 하노이 한국학교 디지털교과서 환경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첨단 교육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베트남 한국학교 학생들은 동영상과 플래시, 웹 콘텐츠를 포함한 자료를 활용하고 교과서는 물론 단어 및 용어 등 필요한 자료를 인터넷 검색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한 학습을 할 수 있게 됐다.
SK C&C는 이 학교에 디지털교과서를 실질적으로 보여 줄 수 있는 전자칠판과 노트북, 서버 등도 지원했다.
■ LG전자 '인디아 인사이트' 제품 호평
LG전자는 20일 인도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자사의 '인디아 인사이트' 제품 판매가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인도 소비자의 생활을 분석, 현지화 특성을 반영한 이 제품이 출시된 이후 전년 동기 대비 LCD TV는 100%, 유럽식(GSM) 휴대폰은 30%, 냉장고는 10% 이상씩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 이마트, '이마트 가계절약 금 모으기' 캠페인
신세계 이마트는 21일부터 7월 1일까지 '이마트 가계절약 금 모으기' 캠페인을 열고 전국 45개 점포에서 금 매입 행사를 진행한다.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금을 모아 가계의 현금 유동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행사. 금 매입가는 교환 당일 국제 금시세와 환율에 따라 결정되며, 이마트 상품권으로 교환하는 고객에겐 교환시세보다 5%의 추가 금액을 준다.
■ 코발트레이, 초소형 미니 PC 등장
코발트레이는 20일 초소형 미니 컴퓨터(PC) '블루잇'을 출시했다. 7인치 터치방식 액정화면(LCD)을 장착한 휴대용 컴퓨터로, 간단하게 화면을 건드려 각종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특히 근거리 무선통신(블루투스), 무선 랜 등을 내장해 주변기기 및 인터넷으로 각종 자료를 주고 받을 수 있다. 특히 차량 등에 장착하면 '자동차 PC'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1월에 열린 미국 가전쇼(CES), 3월에 개최된 독일 세빗 전시회 등에 소개돼 관심을 끌었다. 전경탁 코발트레이 대표는 "이미 후속 제품 개발까지 완료한 만큼 국내 판매는 물론이고 해외에도 수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