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용 항균모래 세균걱정 'NO'
기능성코팅전문기업 나노그린(대표 서영효)은 어린이놀이터용 향균모래 '미네랄샌드'를 개발ㆍ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현재 노원구 '두루미어린이공원', 동작구 '토끼어린이공원', 성동구 '동마장어린이공원' 등에 납품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관공서 등에도 본격 시판에 나섰다.
'미네랄샌드'는 어린이들이 병원성세균 걱정 없이 놀이터에서 보다 안전하게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어 친환경 모래놀이터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독일의 경우 지자체가 6개월마다 놀이터 모래를 전량 교체하는 등 선진국에서는 놀이터 모래에 대한 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는데 반해 국내의 경우는 석유화학제품인 고무바닥으로 놀이터를 개조하는 실정이다.
하이브리드 고기능성 코팅모래 '미네랄 샌드'는 우리 주위에서 널리 사용되는 모래에 기능성코팅을 한 제품이다. 중금속 및 오염물이 완벽히 제거된 정밀 세척 모래에 음이온미네랄과 은나노, 티타늄을 3중 코팅한 후 고온 열처리와 급속 냉각 과정을 거쳐 제조하게 된다.
이렇게 제조과정을 거친 '미네랄샌드'는 놀이터 모래의 오염으로 문제되고 있는 어린이놀이터 모래에는 항균기능을 발휘하며, 농약의 과다 사용으로 주변 농가와 마찰이 있는 골프장 등에서는 잔류농약분해기능, 친환경농법과 유기농법을 사용하는 시설농업에서는 식물생육촉진기능을 부여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