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파동조 원리' 적용 숙면 유도
㈜넥스토아 엔터프라이즈(민경수 대표 www.nextore.com)는 대우에서 1996년에 설립한 카달로그 홈쇼핑업체 넥스토아에서 특판 사업부만 독립한 곳으로, 기업 판촉 마케팅을 위한 B2B 영업을 기본으로 제품의 홍보, 유통 등 마케팅 에이전시로 성장하고 있다.
이 업체가 출시한 숙면베개 '라비오'는 뇌파동조 원리를 응용한 제품으로, 향기나 재질을 이용해 심리적 안정을 취하는 기존 숙면 베개와는 달리 과학적인 원리로 숙면을 유도하며 집중력을 향상시켜준다.
라비오에 사용된 뇌파동조 원리는 명상파라 일컫는 알파파, 세타파, 델타파 등의 저뇌파를 인위적으로 유도하는 바이노럴 비트(Binaural beat)음으로 뇌파를 바꾸어 주는 것이다. Mp3로도 사용 가능한 BT플레이어, 진동을 소리로 바꿔 수면을 유도하는 BTB 리시버가 내장된 메모리폼 베개로 구성돼 있다. BT플레이어는 일반인용의 경우 숙면, 쾌면, 불면해소 3가지 기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숙면은 깊은 잠을 원할 때, 쾌면은 짧은 시간을 청할 때, 불면 해소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알맞다.
그 밖에도 라비오는 유연한 곡선 모양으로 중앙 부위를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해 경추를 지지하며 두상이 받는 압력을 분산한다. 숙면은 물론 코골이와 어깨 결림도 예방 효과가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