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패턴까지 분석… 고객에 맞춤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의 인터넷뱅킹은 새롭게 지향하고 있는 고객관계강화와 마케팅채널 기능 중심의 서비스 모델이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는 온라인상의 고객 거래패턴에 대한 고도화된 분석과 함께, 전행 CRM시스템과의 유기적 연계체계를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 개인에게 최적화된 정보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이버 뱅커' 서비스의 경우 실제 신한은행 직원모델이 동영상으로 인터넷뱅킹상에서 고객별 금융스케쥴 및 추천상품을 안내해주는 것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보다 친근하고 감성적 고객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은 영업점과 인터넷, 콜센터 등 모든 고객접점 채널에서 얻어지는 고객별 접촉 정보를 통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이 어떤 채널을 방문해도 일관된 메시지와 서비스경험을 제공하는 채널 통합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오픈한 온라인 자산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고객이 마치 영업점을 방문해 조언을 받는 것처럼 고객의 기존 포트폴리오 분석, 투자성향 진단, 최적 자산 포트폴리오 및 상품제안까지 온라인 채널에서 제공한다.
한편 '고객과의 즐거운 소통'이라는 모토 아래 홈페이지 공간에서 다양한 정보 제공과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퍼니 존' 서비스는 신한은행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감성 고객채널이다. 금융정보와 함께 다양한 참여형 커뮤니티 서비스, 건강ㆍ여행ㆍ공연정보, 온라인 게임 컨텐츠 등 금융서비스에 재미를 결합함으로써 보다 많은 온라인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터넷뱅킹은 이미 조회, 이체 등 일방적 거래 중심에서 벗어나 영업점에서와 같이 고객과 소통하면서 고객별 니즈에 대응하는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고객맞춤 서비스 중심으로 옮겨가고 있다"면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은 영업점과 같이 명실상부한 고객접촉채널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